예언의 신
도시를 향한 경고
많은 이가 빛을 갈망한다
엘렌 G. 화잇
오늘날 온 세상을 덮은 영적 흑암이 인구가 밀집된 중심지에 더욱 짙게 깔려 있다. 이 도시들에서 복음 사역자들은 가장 완고한 모습과 가장 큰 필요를 동시에 본다. 이런 악한 도시에서는 영혼을 구원할 절호의 기회 또한 존재한다. 빛과 심령의 순수성을 갈망하는 많은 사람이 하나님이나 하늘을 전혀 생각하지 않는 수많은 사람과 섞여 있다. 심지어 부주의하고 무관심한 사람들 중에서도 인간을 위한 하나님의 사랑의 계시에 관심이 사로잡힌 사람이 적지 않다.
들을 기회
주님의 영께서는 이 사업을 시작하고 완벽하게 마칠 때까지 여전히 사람들에게 새로운 용기와 열심을 가지고 결코 노력을 그치지 말라고 촉구하신다. 주님께서는 진정으로 그분의 백성과 함께하신다. 그들은 오랫동안 도시에 들어가기를 지체하였다. 그러므로 지금 그들은 그 시간을 메워야 한다.
도시에서 일할 만한 달란트를 가진 사람들이 이 사업을 위해 들어갈 때, 개인적으로 상당한 희생을 할지라도, 하나님의 축복이 그들 위에 머물 것이다. 도처의 도시들이 하나님의 종들의 열렬하고도 진심 어린 수고를 요청하고 있다. …하나님의 신자들은 주님께서 그분의 종들이 행할 분명하고도 명확한 사업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에 얼마나 감사해야 하는가!
우리는 요한계시록 14장의 세 천사의 기별을 지금 먼 나라에서뿐 아니라 가까이 있지만 주의하지 않았던 지역들, 즉 수많은 사람이 경고를 받지 못해서 구원받지 못하는 곳에서도 선포해야 한다.
각 교회의 신자들은 이 사업을 확고히 하기 위해 일어서야 한다. 목사, 의사, 진리를 아는 모든 이는 손에 성경을 들고, 하나님의 가르침을 받기 위해서 마음을 열고, 지혜롭게 주님의 사업에 착수하자. 그들이 믿음의 주요 온전케 하시는 이이신 예수를 바라보게 하자. 그리스도께서 그들에게 하기를 바라는 일이 얼마나 거룩한지를 충분히 인지한다면 그들의 사역에서는 하늘의 영감이 묻어나는 거룩한 영향력이 발휘될 것이다.
주님께서 그대를 부르고 계신다
주님께서는 이 시대를 위한 진리의 빛을 가지고 있고 진정한 개인 선교 사역에 참여하는 남녀를 부르고 계신다. 특별히 도시에 사는 교인은 오늘날 세계에 전해져야 하는 기별을 기꺼이 듣고자 하는 사람을 위해 수고하면서 하나님께서 주신 달란트를 매우 겸손하게 활용해야 한다. 하나님의 부르심에 온전히 굴복하는 사람들을 위해 준비된 축복은 크다. 그런 일꾼들이 영혼을 예수께 인도하는 일을 수행할 때, 그들은 결코 다른 방법으로는 만날 수 없는 많은 사람이 지성적이고 개인적인 노력에 응답하는 모습을 목격할 것이다.
진리는 믿는 이들에게 전부가 되어야 한다. 진리가 지성의 문제일 뿐 아니라 인생에 활기를 주는 힘이 될 때, 믿는 자들은 자신들을 세속적인 것과 구분해 줄 경건과 은혜를 나타낸다. 진리는 마음에 입구를 발견할 때 확신시키는 능력으로 역사한다. 진리는 거룩한 감정, 즉 받아들이는 자의 생애에서 스스로 드러날 수밖에 없는 살아 있는 요소이다. 잃어버린 자를 구원하기 위해 자신을 기별 전하는 자로 거리낌 없이 하나님께 바치는 모든 영혼에게 진리는 확신시키는 능력으로 함께 역사할 것이다.
초대 교회에서 사도들의 수고로 말미암아 신자들의 삶에서 하나님 능력이 놀랍게 나타났다. 성령의 영감을 통해 수많은 이가 그리스도 예수의 진리의 지식을 알게 되었다.
오늘날 세상의 필요는 사도 시대 못지않다. 완고한 불신의 시대인 요즘에 영혼을 위해 수고하는 자들은 자신을 하나님께 온전히 바쳐야 하며 하늘의 지적 존재들과 조화롭게 일해야만 한다. 성령의 능력은 마지막 시대에 행해져야 할 일을 위해 자신의 힘과 모든 소유를 헌신한 자들의 수고에 함께한다. 하늘에서 온 천사들이 협력할 것이고 그들은 많은 이를 진리의 지식으로 이끌며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백성들과 자신들의 운명을 즐거이 함께할 것이다. 재물들은 금고로 흘러 들어올 것이다. 일꾼들은 굳건하게 성장할 것이다. 경고받지 못했던 넓은 지역에 진리가 들어갈 것이다. 사업은 곧 승리 가운데 마쳐질 것이다.
이 기사는 <리뷰 앤드 헤럴드> 1910년 4월 7일 자에 처음 출간되었다.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는 엘렌 G. 화잇(1827~1915)이 70여 년간 성경이 말하는 예언의 은사들을 사용하였다고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