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의 편지
가장 힘든 순간을 견디려면
마크 A. 핀리 목사님의 성경 연구 ‘가장 힘든 순간을 견디려면’(2013 년 4월 호)을 읽고 감동받았습니다. 이달에는 인용된 성경 구절을 전부 외우기로 결심했습니다. <애드벤티스트 월드> 그리고 특히 웹사이트의 신속한 업데이트를 위해 주님의 복을 빕니다. 4월 1 일에 벌써 4월 호를 다 읽어 버렸습니다!
– 이메일을 통해 데이비드 무투쿠
클라우드 리츨리가 쓴 커버스토리 ‘더 위대한 꿈을 안고 달리다’(2013년 3월 호)를 감사히 잘 읽었습니다. 저는 지금 미국에 살고 있는 케냐인으로 트랙, 크로스컨트리 장학금을 받고 있기 때문에 아벨 키루이의 이야기가 남의 일 같지 않았습니다. 키루이가 굳은 결의로 하나님과 조국에 봉사하는 이야기를 읽으면서 자극을 많이 받았습니다.
– 미국 루이지애나 슈리브포트에서 윌리엄 손곡
개구리 신드롬
테드 N. C. 윌슨의 글 ‘개구리 신드롬’(2013년 3월 호)을 읽고 감명을 받았습니다. 적절한 시기에 이런 글을 접하게 되어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동일한 주제로 교회에서 기별을 전하려고 준비하던 중이어서 영광스럽게도 윌슨 목사님의 글을 설교에 집어넣게 되었습니다. <애드벤티스트 월드>가 하나님의 백성에게는 축복입니다.
– 기니비사우 비사우에서 월니스 다 콘세이카오 실바
여기서는 피난민을 환영합니다
‘온갖 역경을 딛고 일어서다’(2013년 3월 호)에서 주디 에이트킨의 사역을 감동스럽고 재미있게 알려 주어 감사합니다. 에이트킨의 이야기를 통해 다른 나라 사람들을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한 가지를 확실하게 해 두고 싶습니다. 에이트킨이 “미국으로 가지 못한 난민들은 본국으로 되돌아가야만 했다.”라고 언급했습니다. 실제로는 수많은 나라에서 국경을 개방해 피난민들이 재정착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제가 살고 있는 캐나다 도시에서는 한 사업을 통해 베트남인 4천 명을 받아들여 이곳 인구가 급격히 증가했습니다.
이런 기사 때문에 <애드벤티스트 월드>를 매달 손꼽아 기다리게 됩니다.
– 캐나다 온타리오 오타와에서 로저 매튜스
영원한 믿음
조르조 아이유올노의 신앙과 묵상 칼럼 “영원한 믿음”(2013년 2월 호)을 읽고 감동받았습니다. 스트레스가 쌓이는 순간을 이겨 내는 법에 대한 글을 실어 주어 감사합니다.
– 에티오피아 아디스아바바에서 네가 메브라트
<애드벤티스트 월드> 구하기
최근에 <애드벤티스트 월드> 2012년 3월 호를 접하고는 읽고 또 읽었습니다. 정기 구독 신청을 어디서 할 수 있을까요?
– 남아프리카에서 민키 이사카
전 재림교회 안에서 성장했습니다. <애드벤티스트 월드> 웹사이트를 우연히 알게 되어 정말 기뻤고, 잘 읽고 있습니다. 특히 월드 전망, 신앙과 묵상, 예언의 신의 발견, 성경 질문, 성경 연구를 즐겨 읽고 있습니다.
매달 잡지를 받아 보고 싶습니다.
– 잠비아 루사카에서 미진가 에브라임
<애드벤티스트 월드>는 재림교회가 발행하는 잡지로 재림교인들에게 무료로 배포합니다. 인터넷 www.adventistworld.org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이 잡지가 이러한 필요를 채우고 있어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 편집진
감사와 기도
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대학교에서 안식일 강의를 듣고 있는데 문제가 생겼습니다.
– 짐바브웨에서 므토코
저는 2006년도에 재림교회에 입교했습니다. 그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신학을 전공하기 위해 재림교회 대학에 들어갔습니다. 믿음으로 살면서 형편이 되면 복학하여 학업을 계속해 오고 있습니다. 돈이 없지만 빨리 학교를 마치고 하나님의 사역을 돕고 싶습니다.
– 인도네시아에서 루시오
제가 빚과 채무를 다 갚을 수 있도록 금전적인 복을 받게 해 달라고 기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짐에서 벗어나게 도와줄 수 있는 사람들의 마음을 하나님이 움직이시도록 기도해 주세요.
– 미국에서 카멜리아
제 가족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사랑하는 아버지를 잃고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 케냐에서 베키
형이 불치병에 걸려 병원에 있습니다. 형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 짐바브웨에서 카분고
제가 하고 있는 봉사와 건강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 인도에서 스리
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2013년 가을에 간호학/의예과에 지원할지 교육학 석사를 할지 아니면 두 가지 다 병행할 것인지를 결정해야 합니다.
– 미국에서 레이첼
정신 질환으로 고생하는 친구 동생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 남수단에서 오케타
돌발 퀴즈
다음 표현 중 어느 것이 성경에 나오는 말이고 어느 것이 영국 극작가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희극에 나오는 말일까요?
가. 두 용사가 엎드러졌도다(삼하 1:19)
나. 내 육체에 가시(고후 12:7)
다. 사랑은 눈멀게 한다(셰익스피어).
라. 때를 따라(겔 4:10)
마. 완전히 죽은(셰익스피어)
바. 바보의 천국(셰익스피어)
사. 적지 않게 소동하니(행 12:18)
아. 흔적도 없이(셰익스피어)
자. 집과 가정을 앗아 가다(셰익스피어)
차. 에덴 동쪽(창 4:16)
119년 전
1894년 7월 5일, 페테르 베셀과 N. H. 드루이라드는 프레드 스패로우, A. 게프, E. J. 하비, I. B. 버튼, J. 랜데스만과 함께 남아프리카 브리버그에서 소달구지를 타고 오늘날 짐바브웨에 속한 불라와요를 찾아왔다. 그런 다음 마타벨레 부족 지역에 부지를 구하고 솔루시 선교 기지를 열었다.
로데시아에 위치한 영국 남아프리카 회사 행정가인 린더 스타 제임슨은 세실 로즈와 영국 남아프리카 회사를 대표하여 선교사들이 원하는 부지를 선택하도록 특혜를 베풀었다. 부지를 선정한 선교사들은 아프리카식 오두막을 짓고, 소 200마리를 구입한 후 케이프타운으로 돌아갔고, 프레드 스패로우만이 남아서 선교 기지를 개발했다.
오늘날 동아프리카지회가 운영하는 고등 교육 기관인 솔루시 대학은 짐바브웨 불라와요에서 서쪽으로 50킬로미터 떨어진 해발 1,300미터, 35제곱킬로미터 부지에 위치해 있다.
이 대학은 남아프리카-인도양지회에 속해 있지만 지회 바깥 지역에서 온 재학생도 많다.
무겁네요
영국 과학자들은 전 세계 평균 체중이 61.7킬로그램이라고 추산했다. 대륙별 평균 체중은 다음과 같다.
킬로그램 파운드
아시아 57.6 127
아프리카 60.3 133
카리브 해/남미 67.5 149
유럽 70.7 156
오세아니아 73.4 162
북미 80.2 177
출처 : 내셔널 지오그래픽
4,700 mg
영양학자들은 혈압 조절을 위해 성인이 하루에 칼륨 4,700밀리그램을 섭취할 것을 권장한다. 칼륨이 많이 든 음식은 감자(껍질 포함), 흰콩, 렌즈콩, 바나나, 조리한 시금치, 말린 살구 등이다.
출처 : <미국 임상영양학회 저널>, <우먼스 헬스>
50자 소감
가장 좋아하는 찬미가
좋아하는 찬미가가 많습니다. 가장 좋아하는 찬미가는 ‘천국에 이를 때(When We All Get to Heaven)’입니다. 어머니가 일하면서 종종 부르시고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수많은 집안 장례식에서 이 ‘희망의 찬미’를 부릅니다.
– 이집트 엘 가벨 엘 아스파에서 자넬 슐룬트
‘내게 오라(Come Unto Me)’는 우리를 향한 예수님의 초청입니다. 제가 기쁘게 화답하는 노래는 ‘고통의 멍에 벗으려고’입니다. “병든 내 몸이 튼튼하고 빈궁한 살림 부해지며 죄악을 벗어 버리려고 주께로 옵니다.”
–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에서 클리프 드리부르크
지난 안식일에 ‘그리스도 안에 동이나 서나(In Christ There Is No East nor West)’를 불렀는데 사회의 많은 곳, 심지어 많은 교회가 크게 분열되어 있는 가운데 이 점을 상기한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이런 사실을 떠올리게 되어 감사합니다. “주 예수 사랑 안에서 다 하나 되도다.”
–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알론조 테자다
‘온 세상이 주의 손안에(He’s Got the Whole World in His Hands)’를 거리 선교에서 항상 부릅니다. 친근하고 멜로디가 귀에 쏙쏙 들어옵니다. 이렇게 점점 혼란스러워지는 세상에서 하나님께서 여전히 통제하고 계심을 쉽게 상기시켜 주는 노래입니다.
– 호주 뉴사우스웨일스에서 베다니 쿡
그분의 말씀으로 부흥하라
함께 떠나는 성경 여행
하나님은 성경을 통해 말씀하십니다. 180여 개 이상의 국가에 거주하는 교우들과 함께 매일 한 장씩 성경을 읽어 봅시다. RevivedbyHisWord.org에 방문하여 성경 통독표를 다운 받으시거나 가입 후 이메일로 매일 성경 본문을 받아 보십시오.
운동에 함께 참여하실 분은 2013년 8월 1일에 욥기 36장부터 읽으시면 됩니다.
“기적을 보고 싶으면 와서 저를 만나세요. 제가 바로 기적이니까요.”
나이지리아 아비아 주 우무아히아에서 치디 펠릭스 에제아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