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의 편지
보물
<애드벤티스트 월드> 2013년 3월 호는 보물로 간직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더 큰 축복이 함께하기를 기도합니다!
– 미국 테네시 주 콜로라도에서 잭 블랑코
계획과 프로그램
항상 손꼽아 기다리는 <애드벤티스트 월드>를 받아 들면 글을 읽어 나가면서 그 속에 담긴 글쓴이들의 다양한 의견을 곰곰이 생각해 봅니다. 이번에는 제 생각을 실어 보내 봅니다.
앨리스 R. 부라이스의 기사 ‘하나님의 시간 기록계에 찍힌 그분의 계획’(2013년 5월 호)에서 ‘계획’이라는 단어가 눈에 띄었습니다. 사전을 찾아보니 계획이란 ‘준비 중인 것으로 아직 실천에 옮기지 못한 것’을 뜻합니다. 이 세상은 준비 단계를 지나 하나님께서 세계 역사 가운데 의도하신 사건이 거의 끝에 다다랐음이 아주 분명하지 않습니까? 지금 절정에 다다르지 않았습니까?
‘계획’ 대신 쓸 수 있는 단어가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프로그램을 주제로 언급한 재림교회 글은 본 적이 없습니다. 항상 ‘계획’이었습니다.
<애드벤티스트 월드> 2010년 11월 호에 실린 리사 비어즐리의 기사 ‘BMW 세상과 우주 극장’은 우리가 알고 있는 삶의 경험을 잘 요약해 놓았습니다. 삶이라는 하나님의 드라마에서 우리 모두 맡은 역할이 있습니다. 엘렌 화잇 여사의 삶은 교회 형성에 한 개인이 어떻게 기여하는지를 가장 잘 보여 줍니다. 또 다른 모본은 이스라엘 민족을 속박에서 끌어내도록 모세가 지도자로 선택된 사례입니다.
지금은 컴퓨터 시대입니다. 주어진 상황을 더 적절하게 묘사하는 단어를 써야 합니다. ‘계획’이라는 단어를 쓰지 말도록 합시다. 계획은 이미 끝났습니다.
–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밀톤 렌하임
성경 질문
가능한 한 <애드벤티스트 월드> 기사를 많이 읽으려고 합니다. 이 잡지를 읽으면서 나 자신이 더 나은 사람이 되고 있습니다. 재림교인으로서 신앙이 더 깊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성경에 나오는 대로 답변해 주시는 안헬 마누엘 로드리게스 목사님의 ‘성경 질문’ 칼럼을 감사히 읽고 있습니다.
– 니요 테오
하늘 성소
마크 핀리 목사님과 그의 가족 그리고 하나님께서 그에게 맡긴 사역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성경 연구 ‘하늘 성소가 정결해지는 때’(2007년 10월 호)를 실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그리스도와 하늘 천사와 연합하여 영혼 구원 사역에 힘쓰는 여러분 모두에게 감사합니다. 이대로 계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 영국 런던에서 로나 다우너 맥휴
말라물로
애드리안 제임스와 샌디 마티슨이 쓴 ‘말라물로 병원 : 복음의 전초기지’(2012년 3월 호)를 읽으면서 흥미로운 점을 발견했습니다. 바로 전 세계 재림교인들이 법을 준수하며 그 법을 다른 사람에게 가르치는 방법으로 유명하다는 사실입니다. 심지어 ‘법의 사람들’이라는 이름도 얻었습니다. 말라위의 어떤 개척 교회에서는 ‘말라물로’라는 용어를 즐겨 사용합니다. 이 말을 ‘법’이라는 뜻으로 받아들이는 사람도 있습니다. 말라물로라는 이름의 병원뿐 아니라 학교와 교회도 있습니다.
이 글을 실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형제자매에게 이 글을 읽고 믿음 안에서 우리가 가지고 있는 진리대로 살도록 격려하려고 합니다.
– 말라위에서 존 카린가
감사합니다
잡지를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축복이 함께하기를 기도합니다.
– 상투메 프린시페 민주공화국에서 자일톤 고메스
감사와 기도
양계 사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전능하신 주님께 도움을 구합니다. 자금 대부분은 하나님의 사역에 쏟아부을 생각입니다. 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 짐바브웨에서 리노스
딸아이가 고등학교를 졸업하는데 마운틴 뷰 대학에 가고 싶어 합니다. 우리 형편으로는 어려운 일입니다. 우리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 필리핀에서 로살리오
브라질에서 의료 선교를 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진행하는 여러 사업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 브라질에서 마르틴
우울증이 심한 동생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하나님께 모든 것을 내어놓고 그분을 찾을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 인도네시아에서 라트나
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2년 전에 남편과 사별하고 홀로 사는 것이 아직도 적응이 안 됩니다.
– 캐나다에서 알마
우리 교회에서 성경 공부를 하고 싶어 하는 가족들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 피지에서 살레시니
하나님께서 인도하시도록 기도해 주세요. 일이 생각대로 풀리지 않고 있습니다. 일이 잘 풀려서 약속대로 일한 대가를 받을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 우간다에서 사무엘
여기는 어디일까요?
답 : 솔로몬 제도의 소박한 예배당에서 재림 신자들이 안식일학교 교과 공부를 진행하고 있다. 처음에는 교인 수가 손에 꼽을 정도였지만 현재는 거의 50명으로 늘었다. 앞으로 번듯한 건물을 짓는 것이 이들의 소원이다. 이번 호 기사 ‘씨앗과 천국의 원리’를 참조하라.
그분의 말씀으로 부흥하라
~2013년 9월 1일에 시편 25편부터 읽으시면 됩니다.
192년 전
제임스 스프링거 화잇은 1821년 8월 4일 미국 메인 주 팔미라에서 태어났다. 그는 1620년 매사추세츠 주에 정착한 최초의 영국 정착민 후손이었다. 교사로 훈련받고 있을 무렵 윌리엄 밀러와 조슈아 V. 하임즈의 설교를 들은 후 1852년 재림 운동에 동참했다. 예언 도표와 소책자 몇 권을 들고 빌린 말을 타고 뉴잉글랜드 전역을 돌아다니며 곧 있을 그리스도의 재림을 전했다.
1846년 제임스는 엘렌 하몬과 결혼하여 함께 재림 운동을 확산시켰으며 이 운동으로 1863년 공식적으로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가 창립되었다. 그는 수차례 대총회장으로 일했고 <애드벤트 리뷰 앤드 사바스 헤럴드>, <청년 지도자>, 영문 <시조>의 편집장을 역임했다.
톱 5
풀타임 문서 전도자가 가장 많은 나라는 다음과 같다.
탄자니아(동중앙아프리카지회)
북필리핀(남아시아-태평양지회)
잠비아(남아프리카-인도양지회)
남필리핀(남아시아-태평양지회)
케냐(동중앙아프리카지회)
출처 : <퍼블리싱 다이제스트>
+10
비흡연 여성은 흡연 여성보다 평균 수명이 10년 길다.
출처 : <우먼스 헬스>, <랜싯>
이것 참 신기하군!
목이 긴 기린도 목뼈의 수는 사람과 같다.
뇌졸중 꼼짝 마!
스페인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1주일에 가스파초(토마토, 후추, 오이 등으로 만들어 차게 먹는 스페인 수프) 한 컵을 먹으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고혈압에 걸릴 확률이 27퍼센트 낮다고 한다.
북반구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싱싱한 채소로 혈관 확장을 도와주는 카로티노이드, 비타민 C, 폴리페놀, 항산화제가 풍부한 여름철 보양식을 만들어 보자.
속심을 제거한 크고 잘 익은 토마토 2개
껍질을 벗기고 씨를 제거한 오이 1개
씨를 제거한 청 피망 1개
껍질을 벗긴 마늘 2쪽
올리브기름 30밀리리터(2테이블스푼)
홍초 15밀리그램(1테이블스푼)
모든 재료를 다 썬 다음 믹서에 넣어 몇 초간 간다.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한 다음 차갑게 식혀서 먹는다.
출처 : <맨스 헬스>
120만
매년 말라리아로 사망하는 사람들의 숫자. 세계 인구 절반에 육박하는 숫자가 이 질병에 걸리며 말라리아 모기 암컷을 통해 감염된다.
출처 : <가디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