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언의 신
믿지 않는 자들에게 다가가다
새 인생, 새 계획, 새 방법
엘렌 G. 화잇
자신의 짐을 지고 사역하는 자들은, 하나님의 섭리 가운데, 새로운 인생을 살아가며 예전 방식에 따라 힘써 일할 뿐 아니라 세상에 다가가기 위해 연합하여 노력하면서 교인들의 관심을 일깨울 새로운 계획과 방법들을 고안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지난 수년간 나는 우리 친구들과 이웃들 앞에 우리의 선교 사역과 발전을 제시하는 계획에 찬성하는 발언을 하면서 느헤미야의 예를 언급해 왔다. 그리고 지금 나는 우리의 형제자매에게 기도와 믿음의 사람이자 건전한 판단력을 지닌 이 사람의 경험을 새로이 연구해 보길 열렬히 촉구한다. 그는 하나님의 사업을 진척시키기 위해 그의 친구인 아닥사스다 왕에게 담대하게 도움을 요청하였다.
우리 사역에 필요한 것들을 제시하는 일에서, 신자들은 느헤미야처럼 그들이 하나님께 가까이 나아가고 모든 빛의 시여자와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을 때만 다른 이들에게 빛을 반사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도록 하라. 다른 이들을 오류에서 진리로 인도하기 원한다면, 우리 영혼들은 진리의 지식의 터에 확고하게 서 있어야 한다. 우리는 믿지 않는 자들과 친하게 지내면서, 그들 앞에 그리스도를 기름 부음을 받은 자요, 십자가에 못 박히시고 부활하신 구주시며, 선지자들이 증거 하고 신자들이 입증하였으며, 그 이름을 통해 우리가 죄를 용서받게 되는 분이라는 것을 높이 들기 위해 지금 성경을 부지런히 연구할 필요가 있다.
다른 사람들 앞에 갈바리 십자가를 높이 들 때, 우리는 그 십자가가 우리를 높이 드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모든 신자는 그리스도께서 이 세상에 계실 동안 영혼들을 위해 행하신 일을 붙잡고, 지금 자신이 있어야 할 곳에 있도록 하라. 우리는 보이지 않으시는 그분을 계속해서 바라보면서, 끝까지 견딘 그 그리스도인 영웅의 열심이 필요하다. 우리의 믿음은 다시 살아나야 한다. 우리가 어디에 있든지, 우리 기회가 제한되든지 확장되든지 간에, 우리는 긍정적이고 선한 영향력을 발휘해야 한다.
하나님과 함께하는 일꾼으로서 그분의 목적을 성취하기 위해서, 모든 신자가 동일한 방식이나 유사한 방법으로 일할 필요는 없다. 정확하게 정해진 방법이란 없다. 성령께서 각 일꾼을 이끌게 하라. 그리고 각 사람은 교회에서 다양한 활동을 할 때 지도자로 택함을 받은 사람들의 권면을 기꺼이 경청하도록 하라. 그럴 때 진리는 그 어느 때보다도 유리한 위치에 서게 될 것이다.
몇 사람은 논증이나 말이 아닌 진리의 원칙에 따라 살며, 온유하고 겸손한 그리스도의 제자들처럼 지속적으로 겸손하고 겸비한 생애를 살아감으로 진리를 가장 잘 제시할 수 있다. 자신들이 믿는 지적인 이유를 제시할 능력이 없는 사람들 그리고 지식은 없지만 열렬히 신앙하는 사람들에게 이것은 특별히 진실이다. 그런 신자들은 우리의 믿음을 옹호할 때 더 적게 말하고 더 많이 성경을 연구해야 한다. 진리가 심령과 인생에 발휘하는 선한 영향력을 자신들의 품행을 통해 웅변적으로 증언하라.
…하나님께서는 모든 믿는 자가 영혼을 구원하는 자들이 되길 바라신다. 그리고 그분께서는 신뢰 가운데 지혜와 인도하심을 구하기 위해 그분을 바라보는 자 모두를 복되게 하실 것이다. 그들이 지혜로운 길을 걸으면서 주 이스라엘의 하나님께 진실하게 남아서 신중하게 움직일 때, 생애의 행실에서 드러난 그리스도의 순결함과 단순함을 통해 그들이 진정한 경건을 가지고 있음이 드러날 것이다. 말하고 행하는 모든 것에서, 그들은 자신들이 섬기는 그분의 이름을 영화롭게 할 것이다.
본문은 <교회증언> 6권 261~264쪽에서 발췌하였다.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는 엘렌 G. 화잇(1827~1915)이 70여 년 동안 공적 사역에 종사하면서 성경이 말하는 예언의 선물을 사용하였다고 믿는다. 이 글은 <처치 오피서스 가제트> 1914년 9월 1일 자에 처음으로 소개되었다.
캡션
안식일 집회: 안식일예배에 참석한 사이바이 섬 신자와 주민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