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의 편지
하나님께서 우리 형제자매를 어떻게…이끄셨고 그분의 권능으로 어떻게 악을 선으로 바꾸셨는지 알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 버뮤다에서 다나 (바셋) 빈
지옥에서 희망으로
클라우드 리츨리의 커버스토리 ‘지옥에서 희망으로 – 르완다, 20년 후 지금은’(2014년 4월 호)을 읽었습니다. 우리 어른들은 1994년에 보도된 끔찍한 일을 생생히 기억할 것입니다. 오늘날 진행 중인 ‘르완다 교회의 거듭남을 위해’ 하나님께서 어떻게 희망과 용기를 불어넣으셨는지 알려 주는 은혜로운 글이었습니다.
– 미국 오하이오 주 센터빌에서 내털리 도드
우리 교회에 누군가가 가져가서 읽을 수 있도록 <애드벤티스트 월드>가 잔뜩 준비된 것을 보면 뿌듯합니다. 르완다에 관한 기사가 커버스토리로 소개되어 놀랍고도 기뻤습니다. 20년 전 그때가 제게는 너무나 무서운 시기였기 때문에 ‘지옥에서 희망으로’라는 제목이 아주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클라우드 리츨리의 글을 읽어 보니 키갈리에서 학생 선교사로 지냈을 때의 추억이 새록새록 떠오릅니다. 1993년 12월 크리스마스를 무고네로에서 보냈습니다. 무덴데 소재 센트럴 아프리카 재림교회에서 예배를 드렸습니다. 클라크스, 반 라넨스, 호우만스, 재클린 스토나스 가족을 영원히 잊지 못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 형제자매를 어떻게 그곳으로 이끄셨고 그분의 권능으로 어떻게 악을 선으로 바꾸셨는지 알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 버뮤다에서 다나 (바셋) 빈
르완다에 관한 2014년 4월 호 커버스토리의 16페이지 두 번째 사진(오른쪽 상단)에서 한 사람이 잘못 소개되었습니다. 사진 속의 인물은 서르완다합회장 조수에 루시네 목사가 아니라 자크스 응킨진가보 목사로 제가 르완다에 있었을 때 르완다미자양연합회 교육부장이었습니다.
조수에 루시네 목사는 기사 속 사진 어디에도 없습니다. 저는 두 분을 다 알고 있지만 루시네 목사와 특히 친합니다.
이 글을 실어 주어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은혜를 기원합니다.
– 이메일로 장 클로드 칼리문다
지적 감사합니다. 24페이지 사진 속의 자크스 응킨진가보 목사를 잘못 소개한 점 사과드립니다.
– 편집실
몬테이로 목사, 대총회를 방문하다
안토니오 몬테이로 목사(‘몬테이로 목사 대총회를 방문하여 교회의 지원에 감사하다’, 2014년 4월 호)에 관한 글을 읽고 하나님께 감사드렸습니다. 몬테이로 목사가 토고에 있었을 때 그를 볼 기회가 없었습니다. 과장 하나 섞지 않고 이 사건 때문에 토고와 전 세계에 우리 교회가 널리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교회뿐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도 널리 알려졌습니다. 하나님께서 몬테이로 목사와 그 가족에게 항상 은혜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 토고 크팔리메에서 가그노 야오비
고맙습니다
우리의 주님이자 친구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인사드립니다! <애드벤티스트 월드>를 통해 이루어지는 값진 사역에 감사드립니다.
– 우간다에서 기프트 도르커스
잡지 요청
<애드벤티스트 월드>를 간행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교인인 저에게 아주 유용한 잡지입니다. 몇 부 보내 주시면 좋겠습니다.
– 나이지리아에서 오기에바 S.
감사와 기도
흡연과 음주로 힘들어하는 사람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또한 저의 재정적 문제를 위해서도 기도해 주세요.
– 아랍 에미리트 연방에서 앤
제가 직업을 얻도록 기도해 주세요. 또 오랫동안 저를 사로잡고 있는 두려움을 떨쳐 버릴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 케냐에서 데이비드
요르단에 새 교회를 지어야 합니다. 거의 50년 동안 안식일마다 학교 건물에 있는 작은 교실에서 예배를 드려 왔습니다! 우리 교회가 학교 2층에 있기 때문에 교회를 아는 사람이 별로 없습니다. 저는 모든 것을 버리고 이 교회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우리에게는 도움이 필요합니다!
– 요르단에서 주브
대학 마지막 학년을 마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또 그리스도께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 영국에서 캔디
직장을 구하고 있기에 기도를 요청합니다. 몸이 편찮은 어머니와 제 약혼자를 위해서도 기도가 필요합니다. 또 케냐에 평화가 퍼져 나가기를 기도해 주세요.
– 케냐에서 빈센트
컴퓨터를 장만할 수 있게 기도해 주세요. LCD 프로젝터와 함께 컴퓨터를 사역에 활용하고자 합니다.
– 미얀마에서 윈
여기는 어디일까요?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유대인 재림 신자들이 모여 수천 년간 전해 오는 의미심장한 예식과 전통을 거행하고 있다. 예식에는 신자 및 비신자 유대인이 함께 참석했다.
그분의 말씀으로 부흥하라
2014년 8월 1일에 에스겔 35장부터 읽으시면 됩니다.
92년 전
1922년 7월 1일, 선교사이자 교육자인 J. I. 로빈슨이 12학년제 정식 학교인 라 시에라 학교를 같은 해 10월 3일에 개교한다고 발표했다. 훗날 로빈슨은 그 당시를 이렇게 회상했다. “학교 건물이 없었습니다. 도서관에 책도 없었고 실험실에 시험관도 없었습니다. 책상이나 의자도 없었습니다. 교직원도 없었습니다. …하지만 우리에게는 믿음이 있었습니다. …믿음과 용기, 끈끈한 협동으로 힘을 합쳐 전진했고 어려움을 하나씩 헤쳐 나갔습니다. 주님께서 이끌고 계신다고 그리고 세상에 발표한 대로 10월 3일에 개교하게 될 것이라고 굳게 믿었습니다.”
학교는 당초 발표한 대로 랜초 라 시에라라고 불리는 120만 제곱미터 부지에 문을 열었다. 원래 멕시코 정부에서 무상으로 허락한 토지의 일부였다.
1927년 라 시에라 학교는 서던 캘리포니아 대학이 되었고 최초의 총장은 W. W. 루블이었다.
오늘날 라 시에라 대학은 캘리포니아 주 리버사이드에 위치한 남녀 공학 고등 교육 기관이다. 2,200명에 이르는 재학생이 예술과학대학, 경영대학, 교육대학, H. M. S. 리처드 경 신학대학에서 수학하고 있다.
한 번 더 사용합시다
공병 하나를 재활용하여 절약한 에너지로 30분간 컴퓨터를 쓸 수 있다. 알루미늄 캔을 재활용하여 절약한 에너지로 120분간 TV를 볼 수 있다.
출처 : <로터리언>
엄청나게 길구나!
인간 신체에 있는 혈관의 길이는 대략 9만 6,561킬로미터에 달하며 지구를 두 바퀴 반 정도 돌 수 있는 길이이다.
젖니를 뽑아서 어떻게 할까?
빠진 젖니를 처리하는 관습은 나라마다 다르다.
브라질과 그리스에서는 아이들이 이빨을 지붕 위나 너머로 던진다. 일본에서는 아랫니는 지붕 위로 던지고 윗니는 마루 아래에 넣어 두어 새 이빨이 곧게 자라도록 ‘응원’한다.
멕시코, 이탈리아, 스페인, 터키, 스칸디나비아 아이들은 베개 밑에 이빨을 넣어 두려고 베개를 들다가 그 아래에서 동전이나 작은 선물을 발견하게 된다.
몽골에서는 이빨을 동물성 지방으로 감싸 개에게 주며 “내 이빨 가져가고 더 나은 이빨 다오.”라고 말한다.
출처 : <내셔널 지오그래픽>
하루에 사과 한 알
섬유질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으며 식물성 생리 활성 물질인 파이토뉴트리언트가 가득한 것은 무엇일까? 사과라고 대답했다면 문제를 맞힌 것이다. 30일간 하루에 사과 한 알을 먹으면 몸에 해로운 LDL 콜레스테롤을 40퍼센트 정도 낮출 수 있다.
사과를 잘 먹는 방법 :
껍질째 먹는다.
파란 사과보다는 빨간 사과를 고른다.
유기농 사과를 먹는다.
냉장 보관한다.
출처 : <맨즈헬스>
세계의 지붕 위에 앉아 볼까?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일곱 산봉우리가 중국, 인도, 네팔, 파키스탄, 티베트에 있다.
이름 위치 해발
미터 피트
에베레스트 네팔/티베트 8,850 29,035
K2 파키스탄/중국 8,611 28,250
칸첸중가 네팔/인도 8,586 28,169
로체 네팔/티베트 8,516 27,940
마칼루 네팔/티베트 8,463 27,766
초오유 네팔/티베트 8,201 26,906
다울라기리 I 네팔 8,167 26,795
출처 : Infopleas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