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의 편지
발문
어떻게 교회가 이토록 많은 국가에서 사역하며 예수님의 재림을 앞당기고 있는지 재미있게 잘 읽었습니다.
– 미국 워싱턴 칼리지플레이스에서 도널드 E. 볼트
사랑하는 친구에게
롤런드 칼만의 글 ‘사랑하는 친구에게’(2014년 7월 호)를 읽었습니다. 이 글은 새로 출간된 <주석을 곁들인 엘렌 G. 화잇의 서신과 원고 제1권(1845~1859)>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제가 어떤 반응을 보였을까요? 정말 좋은 소식이었습니다! 이렇게 과학적으로 중요한 책이 마침내 출간되어 하늘을 날 듯 기뻤습니다. 그런데 출간되는데 왜 100년이나 걸려야 했을까요?
정말로 진리를 알고 싶습니다. 그래서 <주석을 곁들인 엘렌 G. 화잇의 서신과 원고 제1권(1845~1859)> 발행인을 위해 기도합니다.
– 독일 슈투트가르트에서 다크 P. 그린
유방암
월드 건강 ‘유방암’(2014년 6월 호)에서 유방암 위험 인자를 잘 요약해 놓았습니다. 2014년 6월에 육류가 중요한 유방암 위험 인자라는 점을 보여 주는 강력한 증거가 나왔습니다. 이는 육류를 뺀 식단을 주창하는 재림교회가 주지해야 하는 사실입니다. 권위 있는 출처(The New England Journal of Medicine’s Journal Watch, 2014년 6월 11일)에서 나온 글을 인용해 보겠습니다. “<브리티쉬 메디컬 저널>(BMJ 2014; 348 : g3437)에 발표된 ‘간호사 건강 연구II(Nurses Health Study II)’에서 장기간 추적 관찰한 결과 성인 초기의 많은 육류 섭취가 유방암 위험 증가와 관련 있었다.”
이 글의 저자가 낸 결론은 이렇습니다. “미국 암협회(American Cancer Society) 지침에 따라 비가공 및 가공 육류를 콩류와 가금류로 대체하면 유방암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 호주 빅토리아 해밀턴에서 피터 퉁
경건한 예배
2014년 6월 호 독자의 편지에 실린 베리 고울랜드의 편지 ‘편재’의 발문이 뇌리에 강하게 남습니다. 그리스도가 중심이 된 고요한 환경에서 예배를 드리고 싶고 그렇게 해야 합니다. 이런 환경에서 드리는 예배에서 내 믿음을 진술하고 찬미를 부르며 영광의 주님을 통해 구원받을 것을 확신할 수 있습니다.
요즘 재림교회에 ‘종교라는 이름만 걸친 콘서트’ 형태의 예배가 확산되고 있다는 사실을 점점 더 많이 깨닫게 됩니다. 제가 보기에 예배가 정치 집회나 한 시간짜리 겉핥기식 여흥 같습니다. 사람들이 우르르 몰려나와 공연을 하고, 조그마한 아이들에게 회중을 대표하여 가장 높으신 창조주 하나님에게 기도를 올리는 어마어마한 책임이 주어지고, 설교자들은 고래고래 고함을 지르고 발을 이리저리 굴립니다. 이를 보고 있으면 너무나 가슴이 아파옵니다.
– 호주 뉴사우스웨일스에서 메리 팀
큰 은혜를 받았습니다
평소에 <애드벤티스트 월드>를 즐겨 읽지만, 2014년 4월 호가 특히 은혜로웠습니다. 교육적이고, 유익하며, 흥미진진한 기사로 가득했습니다. 어떻게 교회가 이토록 많은 국가에서 사역하며 예수님의 재림을 앞당기고 있는지 재미있게 잘 읽었습니다.
– 미국 워싱턴 칼리지플레이스에서 도널드 E. 볼트
감사합니다
주님이자 친구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인사드립니다! <애드벤티스트 월드>를 통한 위대한 사역에 감사드립니다.
– 우간다에서 기프트 도르쿠스
정정합니다
<애드벤티스트 월드> 2014년 7월 호 마지막 페이지에 실린 제프리 쿨먼 박사의 사진 제공자 이름이 누락되었습니다. 이 사진은 플로리다 병원에 재직하는 스펜서 프리먼이 찍은 것입니다. 본지에서 이 사진을 사용하도록 허락해 준 프리먼에게 감사하며 이름이 누락된 점 사과드립니다.
감사와 기도
불성실한 아내와 이혼하려 합니다. 26년간의 결혼 생활을 끝내려고 하니 정말 괴롭습니다. 아이들과 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 과들루프에서 마리오
교회 친구가 이 기도 요청을 대신 올려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악마 숭배자인 이웃과 아들 때문에 걱정이 많다고 합니다. 보호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 독일에서 사무엘
대학 1학년생으로 전기공학 학위를 받고 싶습니다. 8월부터 12월까지 인턴으로 일할 예정인데 같은 과 친구들과 제가 업계에서 좋은 직장을 얻을 수 있도록 저와 함께 기도해 주세요. 제가 매일 당면하는 영적, 경제적, 신체적 어려움을 잘 이겨 낼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 말라위에서 네베스
하나님께서 저를 치료해 주시도록 중보 기도를 부탁합니다. 하나님의 영광과 존귀를 위해서도 기도해 주세요.
– 멕시코에서 아드리아나
남편은 결혼 당시 재림교인이었지만 지금은 더 이상 교회를 다니지 않습니다. 신혼 1년 동안은 괜찮았습니다. 그러나 친구들에게 영향을 많이 받으면서 8년 동안 우리 사이는 서서히 벌어지기 시작했습니다. 남편은 화를 잘 내고 신경질적입니다. 게다가 다른 여자를 만나는 것 같습니다. 현재 남편과 말도 하지 않고 지내는데 앞으로의 삶이 걱정입니다. 남편이 변화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 필리핀에서 버지
16,000
이 세상에 존재하는 벌의 종류. 그중 꿀을 만드는 벌은 일곱 종류뿐이다.
그분의 말씀으로 부흥하라
2014년 10월 1일에 미가 5장부터 읽으시면 됩니다.
리모컨을 내려놓자
하루에 텔레비전을 두 시간 이상 시청하면 심장병에 걸릴 위험이 125퍼센트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출처 : <맨즈 헬스>
106년 전
1908년 9월 25일, 노설(Riley Russell, 魯雪) 의사 부부가 조선 순안 땅에 도착했다. 의사가 온다는 소식을 듣고 환자들은 기차역에서부터 그를 기다렸다. 노설은 선교사 사택 앞에서 첫 번째 환자들을 치료했다.
그는 1902년 배틀크릭 병원에서 간호학 학위를 받고 1908년 조지 워싱턴 대학에서 의학 학위를 받았다. 1909년 순안에서 단돈 20달러를 들여 가로 2미터, 세로 7미터짜리 103년 된 초가집에서 진료소를 열었다.
1913년 워싱턴 D. C.의 한 신문에 ‘20달러짜리 건물에서 환자 2만 명 진료’라는 제목으로 기사가 실렸다. 같은 해에 13째 안식일 헌금을 후원받아 가로 7미터, 세로 11미터의 벽돌 건물 진료소를 지었다.
제2차 세계대전 기간 동안 교회는 진료소 경영권을 빼앗겼다.
길 위에서
2012년, 매달 운전자들이 차 안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낸 유럽 국가들
1 벨기에
2 영국
3 네덜란드
4 독일
5 프랑스
출처 : INRIX, <내셔널 지오그래픽>
여기는 어디일까요?
답 : 자메이카 트렐러니 던컨스. 미국 유타 주 데이스타 고등학교 학생들이 래디컬 레스큐 팀과 함께 자메이카를 방문하여 패스파인더, 경찰, 소방관에게 홍수 시 인명 구조법을 가르쳤다. 이는 가상 지진 상황을 포함하여 2주간 진행된 재난 대응 훈련 과정의 하나이다.
이달의 명언
“세상은 우리에게 온갖 빈껍데기 약속을 쏟아 내지만, 예수님은 빈 곳을 약속으로 가득 채워 주셨습니다.”
– 남아프리카 블룸폰테인에서 레온 두 프리즈
한마디
트위터 사용자들이 말하는 기도
잠잠하라. 당신은 약하지만 하나님은 강하시다. ##HaveFaith :)
– 필리핀에서 마르셀로
이전보다 더 예수를 사랑할 것. 그분은 조용할 때도 최선을 다하신다. 절대 포기하지 말 것. #prayuntilsomethinghappens
– 미국 버지니아에서 레아
기도할 수 없다면 성령께서 당신을 위해, 당신을 통해 기도하시게 하라. 로마서 8장 26절
– 미국 일리노이에서 그레고리
기분 나쁘게 하루를 시작했지만 그 기분을 바꾸었다. #PrayUntilSomething
Happens #PUSH
-미국 텍사스에서 니아
못 말리게 기도하라. 더 대단한 존재를 믿는 것처럼 기도하라. 놀라운 자유가 온다.
– 미국 워싱턴에서 제퍼슨
누군가를 위해 진지하게 기도하면 반드시 일이 생기고야 만다. #prayerpower
–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린디
서 있을 힘조차 없을 때에는 무릎을 꿇으라. #PowerOfPrayer
– 미국 앨라배마에서 가터
기대하면서 기도하라. 왜냐고? 하나님을 분명 뭐든지 할 수 있으시니까! #prayerwarrior
#BigGod
-미국 테네시에서 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