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분은 여전히 말씀하신다
테드 N. C. 윌슨
편집자 주 : 이 기사는 윌슨 목사가 미국 유타 주 세인트조지에서 개최된 성경과 과학 국제 컨퍼런스에서 발표한 연설을 요약한 것이다. 다음 사이트에서 전문을 볼 수 있다. www.adventistreview.org/affirming-creation/‘god’s-authoritative-voice
성경과 과학에 대한 이 특별한 국제 컨퍼런스에 참석하게 된 것은 진정 놀라운 특권입니다. 교육자, 교사, 과학자, 신학자, 각 부장들, 편집자, 행정자, 목회자 그리고 교인인 우리 모두는 하나님의 권위 있는 음성이 창조주의 음성이라는 공통된 믿음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창세기 1, 2장에 나오는 성경의 창조 사건이 오랜 시간이 걸린 것이 아니라 멀지 않은 과거에 문자적인 6일간에 걸쳐 연속적으로 발생한 문자적 사건이라고 믿습니다. 그 사건은 하나님의 권위 있는 음성으로 성취되었고 그분께서 세상에게 존재하라고 말씀하실 때 일어났습니다.
그들은 성실하고, 학문적으로 훈련받았고, 헌신적이고, 재능이 넘치고, 지적이고, 겸손한 발제자입니다. 시편 33편 6, 9절은 이렇게 선포합니다. “여호와의 말씀으로 하늘이 지음이 되었으며 그 만상이 그 입 기운으로 이루었도다 …저가 말씀하시매 이루었으며 명하시매 견고히 섰도다.” 이것이 하나님의 권위 있는 음성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에는 능력이 있다
하나님의 말씀은 과거에도 능력이 있었고 오늘날도 동일하게 능력이 있습니다. 우리는 그분의 기록된 말씀을 지니고 있으며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말씀은 육신이 되었습니다. 그분께서는 창조하시고 재창조하시는 하나님의 창조 능력을 지니고 계신다고 선언하셨습니다. 우리는 기원이 하나님의 창조 능력에 전적으로 달려 있다고 믿을 뿐 아니라 칭의와 성화 모두를 포함한 그리스도의 의의 구원 과정에서 하나님께서는 인간 존재의 심령에 새로운 것을 재창조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이런 하나님의 능력에 대한 본질적인 믿음이 없다면 우리의 기원과 미래는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영감으로 기록된 <부조와 선지자>에서 저자는 기원에 대해 이렇게 적고 있습니다. “첫 주일의 창조 사건에 수만 년이 걸렸으리라는 억측은 넷째 계명의 기초를 직접적으로 파괴한다. 이것은 마치 어마어마한, 막연한 기간을 기념하기 위하여 글자대로의 날들로 구성된 주일을 지키도록 사람에게 명령하시는 분으로 창조주를 나타낸다. 이것은 피조물들을 다루시는 그분의 방법과 같지 아니하다. 그것은 그분께서 아주 분명하게 하신 것을 애매모호하게 한다. 그것은 가장 음험(陰險)한, 따라서 가장 위험한 형태의 불신이다. 그것의 참성질이 감쪽같이 변장되었기 때문에 성경을 믿노라 공언하는 많은 자들도 그것을 믿고 가르치고 있다. …성경은 이 세상이 오랜 세월을 통하여 혼돈 상태에서 서서히 진화되었다는 것을 인정하지 않는다. 창조의 하루하루는 그 뒤에 잇따른 모든 날처럼 저녁과 아침으로 되었다고 거룩한 기록은 선언한다”(111, 112쪽).
신뢰할 만하고 정확한
우리가 알 수 있듯이, 예언의 신은 이 주제에 대해 위대한 권면과 빛을 제공합니다. 실제로 성경적인 창조를 믿지 않는 많은 사람들은 예언의 신을 역사적인 정확성을 결정짓는 요소로 믿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그들은 예언의 신을 과학적, 신학적으로 신뢰할 만하다고 여기지 않습니다. 그러나 예언의 신은 우리의 믿음과 신념의 절대적인 토대인 성경으로 돌아가라고 합니다. 저는 오늘 성경과 예언의 신이 절대적으로 믿을 만하며 창조주로부터 직접 영감을 받은 것이라고 진술하기 위해 여기에 서 있습니다. 기원에 대한 이해의 근거로 성경과 예언의 신을 의지하십시오.
제칠일 안식일은 문자적인 창조를 기념하고 우리 창조주와의 직접적인 연관성을 제공하기 때문에 6일간의 창조 주간에 필수 불가결한 요소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분명하게 말씀하신다
<목사와 복음 사역자에게 보내는 증언>에서 이렇게 말합니다. “인간의 철학은 세상을 창조하는 일에 불분명한 시간적 기간이 걸렸다고 선언한다. …불분명한 시간적 기간에 세상이 창조되었다는 궤변은 사탄의 기만 중 하나이다. 하나님께서는 인간 가족에게 그들이 이해할 수 있는 말로 말씀하신다. 그분은 이 문제를 불분명하게 내버려 두어 인간들이 저마다의 이론대로 그것을 취급하도록 내버려 두지 않으신다. 주님께서 그분이 6일간 세상을 만들고, 일곱째 날 쉬셨다고 선언하셨을 때, 그분은 24시간 하루를 의미하셨으며, 일출과 일몰로 그것을 표시하셨다”(135, 136쪽).
어떻게 더 분명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세계 곳곳에 있는 재림교인들은 창조의 기념일인 제칠일과 함께 문자적인 6일 기간에 이 세상의 창조가 있었다는 것을 믿고 받아들입니다. 6일간의 창조를 받아들이지 않는 사람은 실제로는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인이 아니라고 보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그 순간 제칠일 안식일은 역사적으로 신학적으로 무의미해지기 때문입니다. 또 성경에 기초한 그리스도 중심의 교리들과 그분의 권위 있는 음성 대부분도 의미가 없어지기 때문입니다.
자신은 재림교인이라고 주장할지 몰라도, 실제로 기본적인 안식일 교리와 창조주이자 우주의 통치자이신 하나님의 권위에 대해 분명한 성경적 이해가 없다면, 문자적인 그리스도의 재림에 대한 믿음으로 이끌거나 수용할 수 있는 의미 깊은 신학적 구조물을 마련하는 일은 불가능합니다. 자신이 이 딜레마에 빠져 있다는 것을 알게 된 사람은 누구나 성경 연구와 기도와 예언의 신 연구 그리고 우리를 진리를 인도하실 성령께 겸손하게 굴복함으로 하나님과의 관계를 새롭게 하려고 애씁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우리를 구속하러 오셨으며 그분의 사랑과 창조주이자 구속주로서의 권위를 계시해 주셨습니다.
하나님의 권위 있는 음성을 온전히 받아들임
기원에 대한 성경의 설명은 하나님의 구원의 능력 즉 우리 안에 새로운 마음을 창조하실 수 있는 능력과 미래에 모든 것을 새롭게 하실 그분의 능력을 강조합니다.
지금은 혼돈스런 믿음을 소유할 때가 아닙니다. 지금은 늦은 비 성령과 하나님의 권위 있는 음성을 온전히 수용하게 하는 진정한 부흥과 개혁을 위해 주님께 간구해야 할 시간입니다. 이것은 법적인 조치가 아니며 그리스도 그분만을 중심으로 삼는 일인 것입니다.
안식일과 함께 창조 주간의 기념일을 포함하는, 최근의 문자적 창조라는 귀중한 성경 진리는 믿음이 없는 세속주의 인본주의자들에게 격렬하게 공격받고 있습니다. 심지어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인이라고 주장하는 몇몇 사람들까지도 이 진리를 묵살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들을 믿지도 말며 창조와 창조의 분명한 기념인 안식일에 관한 성경 진리를 이렇게 조작하는 일에 참여하지도 마십시오.
진화는 강신술의 한 부분
본래 진화론은 과학이 아닙니다. 그것은 거짓된 종교 형태이고 강신술의 한 부분입니다. “강신술은 사람이 향상하는 동물이므로 날 때부터 하나님을 향하여 영원히 향상할 운명을 가지고 있다고 가르친다”(쟁투, 554). 재림교회 중고등학교와 대학교의 교사와 교수들 그리고 하나님의 교회에 있는 지도자들은 하나님의 능력을 통해 짧은 기간의 문자적 창조를 굳게 붙잡고 유신론적 진화론과 일반 진화론을 절대적으로 거절해야 합니다. 성경에 근거하고 예언의 신이 분명하게 강조했을 뿐 아니라 2010년 대총회에 가결한 ‘창조’의 최고 옹호자가 되시기를 호소합니다.
유신론적 진화론과 일반 진화론을 가르치는 교회 종사자들이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의 학교 강단이나 교회 설교단에 존재해서는 안 됩니다. 하나님의 성경 진리에 충성하십시오. 여러분이 교회에 고용되었거나 그렇게 하는 것이 정치적으로 바르다고 생각하기 때문이 아니라 여러분이 그것을 전심으로 믿고 있기 때문에 그렇게 하십시오. 그렇지 않다면, 제가 모든 예의를 갖추어 말씀드리건대, 가장 명예스런 일은 신뢰할 만한 자신의 자리에서 사퇴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궁극적인 사명에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해석 방법의 중요성
우리 교회는 성경이 성경을 해석하게 하는 역사 성경적 해석 방법을 오랫동안 고수해 왔습니다. 성경과 창조에 대한 가장 거대한 공격 중 하나는 고등 비평의 비성경적 접근 방식에 영향을 받은 역사 비평적 방식에서 나온 것입니다. 이 방식은 우리의 신학과 사명에 대한 치명적인 원수입니다. 그것은 성경의 분명한 접근 방법 위에 한 개인을 놓고 그 자신에게 비평적인 자료와 교육에 근거해서 진리라고 인식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결정하는 부적절한 자격증을 부여합니다. 자기중심적이고 사탄에게 영감을 받은 이런 방법을 거절하십시오. 이 방식은 사람들을 하나님과 그분의 말씀으로 인도하지 않으며 성경적인 올바른 신학과 귀중한 재림 사명에 대한 우리의 자신의 이해를 파괴할 것입니다.
재림 사명은 우리가 어디서 왔는지 상기시켜 주는 창조와 안식일에 대한 하나님의 권위 있는 음성의 굳건한 기억과 직결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어디서 왔는지를 제칠일이 상기시켜주는 것처럼, 재림교인이란 말은 우리가 어디로 가고 있는지를 말해 줍니다. 우리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임박한 재림을 기다리며 지구 역사의 절정으로 그 사건을 고대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고수하는 것이자 하나님의 권위 있는 음성이 선언한 복된 소망입니다.
하나님의 권위 있는 음성은, 모세가 창세기 1장에서 “하나님이 이르시되”라고 기록한 창조의 태초 때에 존재했습니다. 사도 요한은 성경의 마지막 장인 요한계시록 22장에서 “내가 속히 오리라.”라고 말씀하신 하나님의 권위 있는 음성을 기록합니다. 하나님의 권위 있는 음성은 사실이고 어디에나 존재합니다! 그리스도를 우리의 창조주, 구속자, 대제사장, 오시는 왕이자 최고의 친구로 선포하고 높이 들면서, 적절한 성경의 기별을 전하는 일은 큰 특권입니다! 창조 시 나타난 그분의 권위 있는 능력에 대해 그리고 우리를 영원히 존재하는 새로운 피조물로 만들어 주신 재창조의 능력에 대해 하나님께 감사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