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께서는 여전히 나와 같은 사람, 하나님의 도구가 되고 싶은 열정에 휩싸인 사람들을 사용하셔서 낯선 사람에게 기별을 전하고 계십니다.
– 아르헨티나 미시오네스에서 마르셀로 사피아
독자의 편지
흡연 구역
앤드루 맥체스니의 글 ‘재림교회, 새 금연 프로그램 ‘브리드 프리 2’ 개시’(2014년 9월 호)를 잘 읽었습니다. 이 글에서 다니엘 핸디사이즈는 “모든 교회가 외부에 흡연 구역을 마련하기까지 이르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금연하지 못했더라도 재림교회에 다니는 것이 편할 수 있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글을 읽고 충격을 받았지만 여동생에게 의견을 물어보기로 했습니다. 여동생은 재림교인이었던 적은 없었지만 우리 집에 올 때마다 나와 함께 교회에 꼬박꼬박 다니기 때문입니다.
여동생은 자신을 ‘지독한 니코틴 중독자’라고 부릅니다. 여동생은 이 글에 대해 다음과 같은 의견을 주었습니다. “몸과 마음, 정신을 하나로 보는 것이 (재림교회의) 전부라고도 할 수 있어. 교회에서 그런 생각까지 했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아. 나라면 교회 행사에서 절대로 담배를 피우거나 술을 마시지 않을 거야. 이런 방법까지 써서 사람들을 교회로 끌어들일 필요가 없다고.”
여동생은 교회에 다니는 것을 좋아하고 교인들도 항상 여동생에게 잘해 주며 도움을 많이 주고 정기적으로 여동생을 위해 기도해 주고 있습니다. 교회에는 흡연 구역이 따로 필요하지 않습니다. 교회를 찾는 흡연자들에게 사랑을 주고 지지해 주면 되는 것입니다.
– 호주 빅토리아 밀두라에서 애냐 맥라티
편지 감사합니다! 이 글 뒤편에 핸디사이즈가 “먼저 그들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나서 그들이 변화하여 더 건강한 생활 방식을 향유하도록 그들과 함께 노력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여동생이 바로 이런 교회에 다니면서 축복을 받고 있는 것 같군요. – 편집진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
2014년 9월 호에 노설 의사 부부 이야기가 실렸습니다(‘106년 전’ 참조). 그는 한국에서 활동한 최초의 재림교회 선교사입니다. 박사님의 어머니와 우리 할아버지가 남매 사이입니다. 노설 박사는 우리 어머니가 자란 바로 그 농장 근처에서 성장했습니다.
노설은 한국에서 돌아와 미국에서 병원을 개원했습니다. 그의 요청으로 어머니가 서부로 와 선생님의 아이들을 돌보아 주었습니다. 우리 부모님은 장막부흥회에서 만나 노설 박사의 주례로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27년 후에는 우리 부부가 바로 그 조그마한 교회에서 그분의 주례로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당시 그는 80대였는데 그가 주례를 맡아 준 수많은 부부 중 우리가 마지막이었습니다. 교회 안으로 입장하기 위해 대기하는 동안 노설은 출산을 위해 자기 차로 병원에 데려가는 남녀 한 쌍에게 차 안에서 주례를 섰다고 남편에게 말해 주었습니다. 러셀의 무용담은 무궁무진했습니다.
러셀 박사는 목소리가 우렁찼는데 내가 간호사로 훈련받던 병원에서 나를 볼 때마다 “저기 우리 아이가 있네!”라고 외쳐 댔습니다. 그럴 때면 카펫 밑으로 숨어 버리고 싶었습니다. 러셀 박사는 자신이 받아 낸 아이를 모두 우리 아이라고 불렀습니다.
저의 이모 나다도 서부로 불러와 학교에 보내 주었습니다. 이모는 정식 간호사가 되었고 여기에 자극받아 저도 정식 간호사가 되었습니다.
러셀의 생애를 다룬 흥미로운 책이 있습니다. 스텔라 파커 피터슨이 쓴 <도움을 주는 삶(It Came in Handy)>입니다. 우리 손녀가 지금 한국에서 가르치고 있다는 것을 알면 노설 박사님이 기뻐했을 것입니다.
– 미국 오리건 주 인디펜던스에서 로라 앤 매튜
교통 체증과 <각 시대의 대쟁투>
‘교통 체증과 <각 시대의 대쟁투>’(2014년 5월 호)를 읽고 발트부르가 뮐러에게 고마움을 표하고 싶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각 시대의 대쟁투>를 들고 사람들에게 다가가도록 우리를 도구로 사용하십니다.
<애드벤티스트 월드>를 통해 하나님께서는 여전히 나와 같은 사람, 하나님의 도구가 되고 싶은 열정에 휩싸인 사람들을 사용하셔서 낯선 사람에게 기별을 전하고 계십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 아르헨티나 미시오네스에서 마르셀로 사피아
그분의 말씀으로 부흥하라
2015년 1월 1일에 누가복음 17장부터 읽으시면 됩니다.
감사와 기도
하나님께서 기적을 행하고 계심을 알고 있습니다. 3살 된 손녀가 앞을 보지 못하는데 병원에서는 아무런 조치도 취할 수 없다고 합니다. 제발 기도해 주세요!
– 자메이카에서 시몬
에볼라가 더 이상 확산되지 않도록 기도해 주시고 에볼라 발생 국가에 있는 우리 교회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 라이베리아에서 렘시
성령께서 내 삶에서 역사하시도록 기도해 주세요. 우리 가족을 위해서도 기도해 주세요.
– 브라질에서 레오나르도
우리 가족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하나님의 영이 우리를 다스려 주셔야 합니다.
– 말라위에서 음왐바
당뇨가 있는 남동생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매우 우울해하는 데가다 신체적인 치유도 필요합니다.
– 미국에서 셀리아
2008년부터 성공적으로 문서 전도 사역을 해 왔는데, 지난 2년 동안 판매량이 엄청나게 줄었습니다. 편부모로 아이들을 키우기가 힘들어졌습니다. 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몸이 아픈 몇몇 교인을 위해서도 기도해 주세요.
– 남아프리카에서 보이투멜로
우리 가족이 예수님께로 다시 돌아오도록 기도해 주세요. 또한 루게릭 병을 앓고 있는 딸을 위해서도 기도해 주세요.
– 미국에서 사라
99년 전
윌리엄 암브로스 스파이서는 1865년 12월 19일 미네소타 주 프리본에서 제칠일 침례교인인 부모 사이에서 태어났다. 재림교인이 된 후 배틀크릭 병원에서 배달 사환으로 일했고 이후 병원장 존 하비 켈로그의 비서로 일했다.
20대 초에 스파이서는 스티븐 넬슨 해스켈과 함께 영국으로 건너가 임시로 <현재 진리(Present Truth)>의 편집인으로 일했다. 1893년 세실 로즈 케이프 식민지 총독으로부터 얻은 마타벨레란드의 4,900헥타르 부지에 솔루시 미션을 세우는 데 일조했다.
1898년 스파이서는 인도로 건너갔다. 1년 후 <오리엔탈 워치맨(Oriental Watchman)> 편집장으로 임명되었고 인도에서 유일한 재림교회 안수 목사로 잠시 활동했다. 스파이서 애드벤티스트 대학의 명칭은 그의 이름을 기념한 것이다.
스파이서는 아서 그로스베너 다니엘스가 대총회장이었을 당시(1903~1922) 대총회 서기로 재직했다. 스파이서가 대총회장(1922~1930)을 역임한 첫 4년 동안 다니엘스는 대총회 서기였다. 스파이서는 저서를 몇 권 출간했고 검소한 생활과 뛰어난 선교 보고로 교회에서 신임을 얻었다.
숙면에 도움이 되는 햇빛
최근 연구에 따르면 햇빛이 직접 들어오지 않는 사무실에서 일하는 사람은 창문이 있는 사무실에서 일하는 사람보다 수면 시간이 평균 47분 짧은 것으로 드러났다. 햇빛을 쬐면 체내 시계가 동기화되면서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 생산이 촉진된다. 점심시간에 30분 정도 밖에서 햇빛을 쬐면 동굴 효과를 없앨 수 있다.
출처 : 노스웨스턴 대학/<맨즈헬스>
179,000
2013년 한 해 동안 팔린 산업 로봇의 수. 2012년 대비 12퍼센트 증가한 수치이다. 이 로봇 다섯 개 중 하나는 중국에 설치되어 있다. 일본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로봇(30만 대)을 보유하고 있다.
출처 : 국제로봇연맹/<로터리언>
생각 한 조각
신앙이란 믿을 수 없는 것을 믿는 것
보이지 않는 것을 보는 것
불가능한 것을 받아들이는 것
– 아르헨티나 멘도사에서 마르셀라 로드리게스
여기는 어디일까요?
말라위 므주주에서 패스파인더 대원들이 라피키 여자 고등학교를 찾아 학생들에게 재림교회 문서를 나누어 주었다.
3개국만 더
아프가니스탄, 파키스탄, 나이지리아는 전 세계에서 아직도 소아마비가 발생하는 유일한 국가들이다. 전쟁, 인종·종교적 대립이 소아마비를 완전히 박멸하는 데 장애가 되고 있다.
출처 : <로터리언>
그리스도에 관한 모든 것
그리스도인은 거의 1,700년 동안 그리스도의 탄생을 축하해 왔다. 다양한 축하 방법을 아래에 소개한다.
■ 볼리비아에서는 크리스마스 자정 미사에 수탉을 데려온다. 예수님의 탄생을 처음으로 알린 것이 바로 수탉이라는 구전에 따른 것이다.
■ 폴란드에서는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거미를 많이 볼 수 있다. 거미가 아기 예수를 위해 담요를 거미줄로 짜 주었다는 전설 때문이다.
■ 산타클로스는 4세기 파타라(현재 터키)에서 태어난 미라의 니콜라스라는 실제 인물에서 유래한 것이다.
■ 그리스도의 탄생을 기념하기 위해 처음으로 나무를 장식한 사람이 종교 개혁을 이끈 마틴 루터라는 말이 있다. 전나무 가지 사이로 밝게 빛나는 별들의 아름다움에 감동받았기 때문이라고 한다.
■ 사과는 가장 먼저 알려진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품이다. 중세 시대 배우들은 ‘낙원 연극’에서 사과를 사용하여 아담과 하와의 창조와 타락을 묘사했다.
출처 : facts.randomhistory.com/Christmas-facts.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