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의 편지
발문 “이렇게 기발하면서도 기독교적일 수 있군요.” – 이메일로 윈스턴 리
여성 안수
앤드루 맥체스니의 글 ‘여성 안수 문제를 연구하도록 촉구하는 재림 신자들’(2014년 11월 호)에 대해 몇 자 적습니다. 흥미롭게 읽었고 두 가지 부분에서 놀랐습니다.
첫째, 입장 2에서 유니아를 여성으로 판단하지만 이것이 전 세계 신학자 사이에서 확증된 적은 없습니다. 따라서 본 교회의 이론에 의문이 제기됩니다.
둘째, 이스라엘에 왕을 허락하신 것과 같이 하나님이 예외를 두실 때도 있다고 입장 3에서 언급했습니다. 그 길을 선택한 결과 이스라엘은 배교에 빠지고 바빌론의 손아귀에 들어갔습니다. 여성 안수 문제에 꼭 들어맞는 쟁점은 아니라고 봅니다. 우리가 같은 길을 걷고 있다는 말인가요?
– 호주 사우스 오스트레일리아 골러에서 그래엄 도드
트위터 바람
남미에서 하나님의 자녀들이 진지하고 열정적으로 하나님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니 참 기쁩니다(2014년 10월 호 ‘남아프리카 재림 성도, 성경으로 트위터를 달구다’ 참조). 이들에게 하나님의 은혜가 충만하기를 기도합니다. 우리가 아직 그렇게 하고 있지 않다면 곧 그들처럼 되기를 바랍니다.
– 르완다 키갈리에서 조엘 무퉁기
진열장에 보인 믿음
‘영국 진열장에 선보인 믿음’(2014년 10월 호)이라는 기사를 읽었습니다. 이렇게 기발하면서도 기독교적일 수 있군요. 기존 방법 외에도 기사에 소개된 방법처럼 청년들이 적극적으로 재능을 활용하여 창의적이고 진보적인 방식으로 복음을 전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포스트모던 시대의 사고방식에 걸맞는 새롭고 적절한 방법을 강구해야 합니다. 이러한 창조적인 방법을 찾게 하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 이멜일로 윈스턴 리
월드 건강과 대장암
피터 N. 랜들리스와 앨런 R. 핸디사이즈 박사의 월드 건강 칼럼은 항상 흥미롭고 유익합니다. <애드벤티스트 월드>의 열렬한 독자로 이 칼럼을 꼭 챙겨 읽습니다. 칼럼 하나하나가 교육적이고 감동적입니다.
‘대장암’(2014년 8월 호)은 정말로 정신이 바짝 들게 하는 글이었습니다! 대장암 진단을 받는 사람(심지어 술을 먹지 않는 환자까지)의 수가 그렇게 많은 줄 몰랐습니다.
재림교회에 주어진 건강 기별은 분명 놀라운 복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정말 우리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요삼 1:2) 바라십니다.
– 미국 델라웨어 주 윌밍턴에서 데본 L. 샌더슨
<애드벤티스트 월드> 해외판
안녕하세요! <애드벤티스트 월드>를 즐겨 읽는 독자인데 질문이 있습니다. 지금 현재 <애드벤티스트 월드>는 몇 개 국어로 출판되고 있나요?
– 남아프리카에서 베키 응야티
<애드벤티스트 월드>는 현재 영어, 한국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프랑스어, 인도네시아어, 독일어로 출판되고 있습니다. 2014년 초부터는 축약판인 <애드벤티스트 월드 다이제스트>를 몇 가지 더 발행하여 2015년 2월에 4개 국어가 추가되면 종류는 총 20가지에 이릅니다. 또 웹사이트를 통해서 12개 언어로 소개되므로 적어도 32개 국어로 <애드벤티스트 월드>를 접할 수 있는 셈입니다. www.adventistworld.org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편집진
감사의 글
저는 새내기 재림 신자이며 <애드벤티스트 월드>를 즐겨 읽고 있습니다. 특히 성경 연구와 성경 질문이 좋습니다.
– 미국 켄터키 주 보니먼에서 D. 존스
<애드벤티스트 월드>의 놀라운 사역에 감사합니다. 우리 형제자매의 소식을 접할 수 있어 좋습니다.
– 우간다 캄팔라에서 크리스틴 나분조
감사와 기도
4학년 회계 시험에 합격해서 석사 학위 과정에 들어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계속 장학금을 받아 왔습니다. 주님의 인도가 필요합니다.
– 말라위에서 넬슨
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문제가 많아 매일 눈물이 떠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마냥 고통 받도록 예수님이 내버려 두시지 않을 것이라 믿습니다. 하나님께서 도와주실 것을 저는 알고 있습니다.
– 케냐에서 벤슨
도움이 절박합니다. 제 인생에서 악마를 내쫓을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교회에서 저를 위해 수년 동안 기도해 주셨습니다. 이 분야에 경험이 있는 분이 도와주시면 좋겠습니다.
– 스웨덴에서 요이세
10살 된 아들을 남태평양 패스파인더 캠포리에 데려가고 싶은데 돈이 없습니다. 기적이 필요합니다. 기도해 주세요.
– 호주에서 지니
우리 동네 사람들을 위해서 기도해 주세요.
– 인도에서 필라
여동생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목돈을 도둑맞았는데 꼭 찾고 싶습니다. 또 제가 일자리를 구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2011년에 졸업한 뒤 계속 직장을 구하고 있습니다.
– 잠비아에서 안젤라
엄마가 폐색전증으로 입원했습니다. 엄마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 프랑스에서 마리
여기는 어디일까요?
답 : 미국 플로리다 주 세인트피터스버그에서 유대인 재림교인들이 침례를 받으며 봉헌절(하누카)를 기념했다. 사진 속에서 침례 후보자들이 물에 들어가기 전 기도하고 있다.
그분의 말씀으로 부흥하라
2015년 3월 1일에 로마서 3장부터 읽으시면 됩니다.
60년 전
1955년 2월 2일 의사인 로이 S. 코넬이 리비아 벵가지에 도착하여 재림교회 의료 사역을 시작하고 국립병원에서 외과과장으로 근무했다.
리비아에 도착한 후 얼마 되지 않아 그는 전쟁으로 파괴된 호텔을 재림교회 병원으로 재건하는 사업을 감독했다. 재건 사업 감독과 직원들을 모집하는 일 외에도 리비아 정부의 의학 자문관으로 일했다.
벵가지 재림교회 병원은 1956년 5월 21일 32개 병상을 갖추고 공식 개원했다. 안타깝게도 코넬 박사는 1957년 급성 마비성 회색질척수염(소아마비)에 걸려 전신이 마비되었다.
1964년에 병원은 간호학교를 설립했고 리비아에서 자산 소유를 허가받은 몇 안 되는 외국계 기관으로 자리 잡았다.
1969년 ‘리비아 혁명’이 발생한 뒤 벵가지 병원은 국영화되었다. 1977년 대총회는 리비아 정부로부터 미화 129만 963달러를 합의금으로 받았다.
백색 혁명
식이 섬유는 곡물과 엽채류에서만 있는 게 아니다. 다음 식품도 식이 섬유와 칼슘, 마그네슘이 풍부하다.
감자
콜리플라워
무
옥수수
파스닙(배추같이 생긴 뿌리채소)
출처 : <맨즈헬스>
이럴 때는 철분이 필요해요
기진맥진했을 때
숨이 찰 때
손톱이 쉽게 부러질 때
집중하지 못할 때
철분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렌즈콩, 시금치, 쌀, 팥, 토마토, 병아리콩, 감자가 있다.
출처 : <우먼즈헬스>
부정적인 기분을 물리치자
감정이란 인간이면 누구나 다 경험하는 것이다. 다음은 부정적인 감정을 이기는 자연 요법이다.
스트레스 받을 때 : 기를 쓰고 미소를 짓자. 억지 미소도 스트레스를 줄여 준다.
우울할 때 : 산책을 하자. 5분만 밖에 있어도 기분이 좋아진다.
화가 날 때 : 클래식 음악을 듣자. 공격적인 감정이나 남아 있던 화가 사그라진다.
출처 : <맨즈헬스>
“하나님은 우리에게 무엇을 바라실까요? 마태복음에서 예수님이 이렇게 대답하십니다. ‘함께 믿고 기다려라.’”
– 미국 미네소타 주 세인트폴에서 매튜 L. 스키너
톱 5
세계에서 가장 북적거리는 공항을 이용하는 승객 수
미국 애틀랜타 하츠필드-잭슨 공항 : 9,400만 명
중국 베이징 수도 공항 : 8,400만 명
영국 런던 히드로 공항 : 7,200만 명
일본 도쿄 하네다 공항 : 6,900만 명
미국 시카고 오헤어 공항 : 6,700만 명
출처 :
뒷표지 광고
우리는 곧 만납니다!
텍사스 샌안토니오 대총회로 오십시오.
(2015년 7월 2~11일)
특별 취재 팀이 블로그(www.adventistreview.org)를 통해 생생한 현장 소식을 전합니다.
페이스북과 트위터에서도 뉴스와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