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션
앞줄(왼쪽부터) : 마리오 브리토, 이스라엘 레이토, 에르톤 쾰러, 미하일 카민스키, 폴 라차라
뒷줄(왼쪽부터) : 에즈라스 라크라, 대니얼 잭슨, 라아팟 A. 카말, 호머 트레카틴, 블라시우스 M. 루구리, 글렌 타우넌드, 이재룡, 레오나르도 R. 아소이, 엘리 웨이크-디도
스티븐 차베스, 윌로나 카리마바디, 마르코스 파세그히
지회장 13명 중 6명은 신임
재림교회 세계 주요 지역의 지도자들
대총회 회기 대표자들은 지난 월요일에 재림교회 13개 지회장을 선출, 신임 지회장 6명이 배출되고 7명은 재신임되었다.
테드 N. C. 윌슨 대총회장은 미국 메릴랜드 주 실버스프링스에 위치한 대총회의 임원들이 지회장들과 긴밀히 협력하여 사람들이 예수의 재림을 준비하도록 함께 일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회장 선출 후 이어진 토론에서 윌슨 대총회장은 대표자들에게 “모든 지회장은 (또한) 대총회 부회장입니다.”라고 말했다.
신임 지회장은 레오나르도 R. 아소이 목사(남아시아태평양지회), 마리오 브리토 목사(인터-유럽지회), 미하일 카민스키 목사(유로-아시아지회), 에즈라스 라크라 목사(남아시아지회), 글렌 타우넌드 목사(남태평양지회), 엘리 웨이크-디도 목사(서중아프리카지회)이다.
이들은 은퇴했거나 재신임되지 못한 전임 지도자의 후임으로 선출됐다. 유로-아시아지회의 경우 대총회 부회장으로 자리를 옮긴 기예르모 E. 비아그히 목사를 대신해 미하일 카민스키 목사가 선임됐다.
레오나르도 R. 아소이 신임 남아시아태평양지회장은 최근까지 필리핀 카가얀데오로에 있는 남필리핀연합회장을 역임했다. 또한 지역 교회 목회자와 해당 지회 안식일학교부장으로도 봉사해 왔다. 아내와 장성한 두 자녀가 있다.
마리오 브리토 신임 인터-유럽지회장은 이전까지 스위스 베른에 위치한 인터-유럽지회에서 목회부장을 역임했다.
댄 잭슨 목사는 북미지회장으로 재신임됐다. 캐나다 출신인 잭슨은 캐나다와 남아시아지회에서 목회자, 교사, 행정가로 사역했다.
라아팟 카말 목사는 2014년부터 트랜스-유럽지회장으로 일했다. 레바논 출신인 카말은 교육자로 재림교회 사역을 시작했다. 영국, 노르웨이, 파키스탄, 이란에서 봉사했다.
미하일 F. 카민스키는 유로-아시아지회 목회부장 및 지회 부회장을 역임한 후 이번에 지회장에 선출됐다.
에르톤 C. 쾰러 목사는 2007년 남아메리카지회장으로 선출된 후 이번에 재신임되었다. 브라질 출신인 쾰러 목사는 합회와 지회의 청소년부에서 사역한 후 지회장으로 처음 선출될 당시 가장 어린 지도자였다. 브라질 재림교회 대학에서 신학을 전공했다.
에즈라스 라크라 목사는 최근까지 인도 뉴델리에 위치한 북인도연합회 회장으로 재직했다. 아내와의 사이에 자녀 둘을 두었으며 손자가 하나 있다
이재룡 목사는 북아태지회장으로 유임됐다. 2005년부터 북아태지회를 이끌고 있는 그는 한국에서 목회를 시작했고 신학과 교수와 1000명 선교사훈련원장으로 일했다. 북아태지회 목회부장과 청지기부장, 글로벌미션 담당자로 헌신한 후 지회장으로 선출됐다.
이스라엘 레이토 목사는 인터-아메리카지회장으로 재선출되었다. 1994년부터 지회장을 맡고 있으며 그동안 지회 교인 수가 100만 명에서 370만 명으로 급증했다. 카리브해의 퀴라소 섬 출신인 레이토 목사는 21년 이상 지회장으로 봉사하여 최장기 연임 기록을 세웠다.
폴 S. 라차라 목사는 2005년부터 남아프리카-인도양지회를 이끌고 있다. 그전에는 해당 지회의 총무로 일했다. 라차라 목사의 사모 데니스는 2013년, 암 투병 끝에 세상을 떠났다. 2014년 11월 조앤과 재혼했고 자녀는 총 11명이다.
블라시우스 M. 루구리 목사는 2010년 대총회 총회에서 동중앙아프리카지회장으로 처음 선출되었다. 그는 지역 교회 목회자로 사역을 시작하여 이후 지회 총무가 되었다. 앤드루스 대학교에서 글로벌 리더십을 공부했다.
글렌 타우넌드 목사는 신임 남태평양지회장이다. 서호주합회장 이후 트랜스-태평양연합회장이었던 그는 목회자, 교회 개척자, 합회 행정가로 봉사했다.
엘리 웨이크-디도 서중앙아프리카지회장은 해당 지회에서 안식일학교•개인전도부장으로 사역했다. 앤드루스 대학 목회학 박사, Ph. D. 학위를 받았고 북미지회에 위치한 아이티 교회에서 사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