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림교회 식단 점검을 권고받다
앤드루 맥체스니의 글 ‘새삼 되돌아보게 되는 재림교인의 식생활’(2015년 12월 호)을 잘 읽었습니다. 이 글을 읽으면서 웃음을 참을 수가 없습니다. 이 문제를 지역 교회에 이야기했을 때 우리는 잘못된 가르침을 교회에 전하려고 애쓰는 이상한 사람으로 취급받았습니다. 이제 WHO 보고서에 귀를 기울이는 사람이 많아지기를 바랍니다.
– 우간다 소로티에서 에릭 에야루
적절한 기사를 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의 건강 기별 속에 얼마나 많은 희망과 복이 담겨 있는지 모릅니다! 암과 다른 많은 질병 예방에 우리 교회가 앞장설 수 있습니다.
– 미국 오리건 주 로그리버에서 조세핀 켈리
엘렌 G. 화잇이 오래전부터 내다본 것은 여기에 그치지 않습니다. 화잇 여사가 자녀와 교육에 대해 저술한 글들을 생각해 보세요. 그녀의 이야기를 심리학자들이 모두 사실로 확인하고 있습니다. 예언을 볼 때마다 우리의 믿음이 강해집니다.
– 칠레 산티아고에서 카를로스 올긴 키로스
엘렌 화잇 영향력
‘캠퍼스에서 만난 엘렌 화잇의 5대손’(2015년 12월 호)을 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엘렌 화잇은 앞날 일을 예언했고 그 일은 일어났으며 앞으로도 계속 일어날 것입니다. 화잇의 저술 중 특히 <각 시대의 대쟁투>를 좋아합니다.
– 탄자니아 다르에스살람에서 조지 코로모
엘렌 화잇의 후손인 저스틴 토로시안은 우리에게 참 소중한 조언을 해 주었습니다! 올해 화잇 여사의 책을 두 권 읽었습니다. 평생 재림교인으로 살았지만, 지금처럼 화잇 여사의 책을 재미있게 읽은 적이 없습니다.
– 미국 애리조나 주 투손에서 유니스 그레고리-리처드
엘렌 화잇의 책에는 훌륭한 조언이 담겨 있습니다. 그렇다고 이 책이 성경을 대신할 수는 없습니다. 화잇 여사도 성경을 우선에 두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녀의 책이 좋아서 매일 읽고 있습니다. 이 책을 읽기 전에 성경을 먼저 읽습니다. 2016년 1월이면 성경을 다섯 번째 통독합니다. 그러면 화잇 여사의 책을 읽을 것입니다. 이 책은 큰 복입니다! 제일 좋아하는 책은 <시대의 소망>이고 그다음은 <부조와 선지자>입니다.
– 미국 오리건 주 포틀랜드에서 일라나 굿윈
하나님이 놀라게 하실 때
우리 주님의 방식이 유일한 방식입니다. 예수께서는 사람들과 어울리고 그들이 필요로 하는 것을 주시고, 신뢰를 얻어, 그들이 주님을 따르도록 인도하셨습니다. 마크 핀리의 글 ‘하나님이 놀라게 하실 때’(2015년 8월 호)는 바울의 사역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출석했던 여러 교회에서 쓰디쓴 경험을 했지만 절대로 교회를 떠나지도, 이 땅에서 지옥과 같은 삶을 살다가 발견한 진리를 외면하지도 않겠습니다. 제 눈을 열어 진리를 보게 하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강단에서는 누구든지 빛납니다. 그러나 가난하고 고통 받고 소외된 사람을 잊지 말고 도와야 합니다.
– 이메일로 모니 도미닉
감사의 말
제가 겪고 있던 문제 대부분이 <애드벤티스트 월드>에서 다루어졌습니다. 이 잡지는 제게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항상 저를 위해 존재하는 잡지 같습니다. 필자들과 편집진에게 하나님의 복이 함께하기를 기도합니다.
– 우간다 캄팔라에서 다니엘스 무테사
사랑해요, <애드벤티스트 월드>! 하나님의 은총이!
– 콩고 민주 공화국에서 이르 투이시메 히티 존
<애드벤티스트 월드>에 감사합니다! 계속해서 복음을 전하는 우리 모두에게 하나님의 복이 함께하기를 기도합니다.
– 솔로몬 군도 호니아라에서 로카사사 크레이그 칼지
감사와 기도
어머니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지금 경제적으로 아주 힘드십니다. 많은 사람에게 빚을 지셨거든요.
– 남아프리카에서 펠리시아
이 세상이 끝날 때까지 저를 비롯하여 온 가족이 하나님을 믿고, 예수님이 다시 오실 때까지 잘 견딜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약혼자와 제가 직장을 구해서 결혼하고 하나님의 계획을 실행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 마르티니크에서 휘트니
제가 인내할 수 있게 기도해 주세요. 어떻게 살아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다시 학교에 들어가야 할까요? 좀 더 만족스러운 일자리를 구해야 할까요? 교제를 시작해야 할까요? 하나님을 의지합니다. 그리고 제가 좀 더 인내할 수 있도록 그리고 저를 이끌어 주시도록 그분께 도움을 구합니다.
– 자메이카에서 라셀
53세 나이에 다시 학교에 들어가 1학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많이 힘드네요. 학업을 잘 감당하여 간호학 준학사 과정에 입학할 성적을 얻게 기도해 주세요.
– 미국에서 진
제 삶에 대해, 가족에 대해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의 뜻에 맞는 신랑감을 만나게 기도해 주세요.
– 잠비아에서 그레이스
공로상
북미지회 기관박애봉사부(PSI)의 릴리아 와그너 부장이 윤리적 기금 마련에 대한 공로로 미국 인디아나 대학 릴리 가족 박애학교에서 헨리 A. 로소 메달을 최근에 수여받았다. 지난 25년간 재림교인 수상자로는 와그너가 두 번째이다(첫 번째는 1992년에 수상한 밀턴 J. 머리).
이 메달은 기금 마련 전문가 가운데 윤리적 기금 마련의 높은 표준을 지키면서 박애 사업에 모본이 되는 사람에게 수여된다.
식이 섬유로 든든하게
살을 빼기 위해 굶을 필요가 없다. 식이섬유와 단백질, 필수 영양소가 풍부한 다음 여덟 가지 음식을 먹으면 된다.
콩(모든 종류)
사과
그릭 요거트
감자
무화과
달걀
밀알
귀리
출처 : 우먼즈헬스
99년 전
1907년 1월, 캐나다 앨버타 리덕이라는 마을의 임시 건물에 오늘날의 버먼 대학이 문을 열었다. 처음에 9명이었던 학생 수는 3개월 학기가 끝나기도 전에 27명으로 늘었다.
1901년, 미국 미시간 주 배틀크릭에서 열린 대총회 회의에서 네브래스카의 J. W. 보인턴이 당시 선교지였던 앨버타(1905년에 캐나다 주에 편입)로 발령을 받았다. 보인턴이 도착하여 만난 재림교인 50명 중 35명은 독일인 신자였고 대학이 세워질 부지에서 북쪽으로 100킬로미터 떨어진 리덕의 교회에서 예배를 드리고 있었다.
1906년, 레드 디어 장막부흥회에서 앨버타 합회가 조직되어 C. A. 버먼이 초대 합회장을 맡았다. 그 당시 앨버타 주에 교회 학교 세 곳이 생겼지만 재림교인 가족이 점점 더 늘어나면서 고등 교육 기관이 필요했다.
합회 위원회의 권고로 버먼 합회장은 신설 버먼 대학을 책임지게 되었다. 현재는 앨버타 주 라콤에 위치하여 수년간 캐나다 유니언 칼리지/캐나다 유니버시티 칼리지로 알려졌던 버먼 대학은 설립자 찰리와 레오나 버먼 부부의 이름을 땄다. 찰리 버먼은 초대 및 3대 학장을 역임했고, 부인인 레오나 버먼은 대학 간호사로 일하면서 영어와 과학, 지리, 생리학을 가르쳤다.
푸른 데님의 물결
매년 직조되는 데님 원단은 2,743,200킬로미터가 넘는다. 지구를 67번이나 두르고도 남는 길이다.
출처 : <유에스에이 투데이>
멘토로 인생이 달라진다
가족이 아닌 어른과 멘토가 아이들의 잠재력을 최대한 개발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경우가 많다. 2013년, 미국 전역에서 실시된 연구에 따르면, 유복한 가정에서 태어난 아동 중 3분의 2에게 가족이나 친척이 아닌 멘토가 있었다. 빈곤층 가정의 아이 중 3분의 2는 멘토가 없었다. 빈곤층 아이 중 살아가면서 특정 순간에 멘토를 원했던 적이 있다고 응답한 비율이 부유층 아이보다 거의 2배나 되었지만 실제로는 멘토가 없었다.
멘토가 필요한가? 다른 데 기웃거리지 말고 안식일학교, 패스파인더, 앰버서더 클럽, 재림교회 학교, 재림 청년에게 눈을 돌려 보라. 자원봉사자와 멘토 문의자는 GCYouthMinistries.org를 방문해 보라.
멘토로 인생이 달라진다.
동물 수염이 빚어내는 예술
중국에서는 예술가들이 동물 수염을 붓으로 사용한다. 새끼 고양이 수염은 그림을 그리거나 섬세한 붓질이 필요한 곳에 쓴다. 그 외 다른 재료로는 늑대 털, 쥐 수염, 오소리 털, 다람쥐 털, 말갈기, 물총새 부리 밑에 난 깃털이 있다.
출처 : <내셔널 지오그래픽>
최소한의 시간으로 최대한의 효과
운동을 꾸준히 하는가?(요즘에 그럴 사람이 누가 있겠는가?) 15분 정도만 시간을 낼 수 있다면?
정해진 동작을 1분마다 하는 이맘(EMOM) 운동으로 시간을 최대한 활용해 보자. 운동 방법은 다음과 같다. 타이머를 맞추어 놓고 일련의 동작(턱걸이, 팔굽혀펴기, 크런치, 스쿼트 등)을 수행한다. 예를 들어 세 가지, 다섯 가지, 열 가지 동작을 한 세트로 묶는다. 한 세트를 끝내면 1분이 끝나기 전까지 남은 시간에 잠시 쉰다. 그러고 나서 새로운 세트를 1분 동안 시행한다.
짧게 휴식을 취하면 피로를 이겨 내고 전반적으로 많은 세트를 수행할 수 있다. 한 동작에서 다른 동작으로 재빨리 넘어갈 수 있는 자기만의 운동 순서를 만들어서 15분간 반복하여 보라(가령 3분마다 운동 다섯 가지를 하거나 5분마다 운동 세 가지를 할 수도 있다.).
출처 : <맨즈헬스>
여기는 어디일까요?
영국 왓퍼드의 스탠버러파크 교회 청소년들이 국제 고아 후원 자선 사업인 STOP(Save the Orphans Please International) 기금 마련을 위해 인도 요리 서빙을 돕고 있다. STOP은2000년에 스탠버러 학교 과학 교사인 키시 포다가 창설했다. 이번의 음식 판매와 물건 경매로 기금 2천여 파운드(350만 원)를 마련했다.
2015년 한 해 동안 STOP은 보육원 우물 파기, ‘사랑의 집’ 담장 마무리, ‘생명의 집’ 건물 도색, 직업훈련센터 울타리 공사 등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