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의 편지
언뜻 보면 율법주의 알고 보면 위선자(2015년 11월 호)
이 글을 읽고 하나님의 말씀에서 나타난 진리를 기억해 주기 바랍니다. “또 범죄와 육체의 무할례로 죽었던 너희를 하나님이 그와 함께 살리시고 우리의 모든 죄를 사하시고 우리를 거스르고 불리하게 하는 법조문으로 쓴 증서를 지우시고 제하여 버리사 십자가에 못 박으시고”(골 2:13~14).
“그러므로 우리가 믿음으로 의롭다 하심을 받았으니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과 화평을 누리자 또는 믿음으로 서 있는 이 은혜에 들어감을 우리로 얻게 하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으로 더불어 화평을 누리며 또한 그로 말미암아 우리가 믿음으로 서 있는 이 은혜에 들어감을 얻었으며 하나님의 영광을 바라고 즐거워하느니라”(롬 5:1~2).
하나님께 받은 놀라운 선물이 아닐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이름을 찬양합니다!
– 이메일로 낸시 리드
하나님이 공룡을 창조하셨을까?(2015년 11월 호)
이 글을 흥미롭게 읽고 나서 이미 엘렌 화잇의 책에서 여기에 대한 답을 읽었다는 사실이 생각났습니다. 그 대답은 <영적 선물(Spiritual Gifts)> 제3권에서 홍수에 관한 장에 나와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모든 종의 동물이 노아의 방주에서 보존되었다고 화잇 여사가 언급했습니다. 하나님이 창조하신 게 아니라 혼종 교배의 결과로 생긴 잡종은 홍수 때 멸망당했다는 것이지요.
독자들에게 이 점을 알려 주고 싶었습니다.
–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에서 프레드 헤르젤
파킨슨병 치료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정보
2015년 11월 호에 파킨슨병에 대한 글을 보게 되어 기뻤지만, 뇌심부자극술(DBS)에 대해 자세한 정보가 없어 실망했습니다.
20여 년 전에 파킨슨병 판정을 받았기 때문에 파킨슨병 환자의 심정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스탠퍼드 대학병원에서 정밀 검사를 받고 DBS 시술이 결정됐습니다. 그러나 다음 두 가지 이유로 DBS 시술을 받지 않기로 했습니다. 첫째, 튜브·와이어를 뇌 속에 꽂아 넣는다는 게 달갑지 않았습니다. 둘째, 친구가 시술을 받았는데 두세 달만 잠시 좋아졌다가 급속하게 나빠져서 이후 회복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저는 의사가 아니지만 DBS를 고민하는 사람이라면 경험 많은 의사가 있는 좋은 병원에 가기 바랍니다.
– 이메일로 돈 블룸
<애드벤티스트 월드> 활용 방법
재림교인이 아니지만 2015년 7월 호를 읽었습니다. 글로우 이야기에서 정신 건강에 대한 부분을 오려서 임종을 기다리고 있는 환자에게 주었습니다. 그 환자는 그 글을 읽고 그리스도께 삶을 바치기로 했습니다. 앞으로 <애드벤티스트 월드>를 더 많이 받아 보면 좋겠습니다.
– 케냐에서 모지스 아우마
이 좋은 잡지를 제때 받아 보았으면
<애드벤티스트 월드> 10월 호가 11월 6일에 도착했습니다. 다음에는 늦지 않고 제때 읽고 싶습니다.
– 이메일로 로바 맥리오드
감사와 기도
하나님께 봉사하고 싶어 오랫동안 복음 전도자의 꿈을 간직했는데 마침내 문이 열렸습니다. 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 아이보리코스트에서 제라드
주님을 떠나 완전히 길을 잃은 제 영혼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 케냐에서 펠릭스
아이 둘이 재림교회 학교에 다니는데 경제적으로 힘듭니다. 우리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 미얀마에서 응가이 탕
하나님의 목소리를 듣고 그분의 놀라운 사역을 보고 싶습니다.
– 리비아에서 쾀
심장 수술을 받는 저를 위해 기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수술을 무사히 잘 받았습니다.
– 아르헨티나에서 모니카
악의 무리가 저의 재정 상황을 어렵게 만들고 있습니다. 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 가나에서 아이작
지금 일자리를 구하지 못했는데 대학 등록금을 마련해야 합니다. 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 케냐에서 케빈
67년 전
1949년 3월 3일 마닐라 요양병원이 제2차 세계대전 때 파손된 부분을 복구하고 재개원했다.
필리핀에서 재림교회 의료 선교는 1928년에 시작되었다. 당시 의사 H. A. 홀과 간호사 세 명이 마닐라 말라테에 있는 선교 사옥 중 한 곳 1층에 진료소를 열었다. 환자가 늘어나자 다른 건물을 개조하여 병동 둘과 수술·분만실 하나를 갖추고 10개 침상이 마련된 소규모 병원으로 확장됐다.
1929년에 3층짜리 건물을 신축하고, 1930년에 간호학교를 설립했다. 1931년에는 3층 건물을 또 하나 세웠다.
1940년에 4층짜리 콘크리트 건물을 파사이 시에 설립하였고 제2차 세계대전 동안 일본군이 이 건물을 해군병원으로 사용했다. 세계 대전 이후 폐허 속에서 재림교회는 1946년 6월, 건물 1층에 임시 진료소를 열어 지역 주민을 진료했다.
본 기관은 현재 남아시아태평양지회의 아시아 재림교회 건강 봉사에 속해 있다.
아이가 교회에 왔을 때
어느 안식일, 딸아이의 가족이 찾아왔다. 그날따라 어린이 안식일 학교가 일찍 끝나서 딸의 가족이 장년 교과반에 슬며시 합석했다. 나는 야고보서를 가르치고 있었다.
4살짜리 손녀 아이는 “야고보가 분명히 말합니다.” “야고보에 따르면”이라는 말을 몇 분 동안 듣고 있다가 딸에게 고개를 돌려 이렇게 물었다. “엄마, 할아버지 지금 뭐하고 있는 거야?”
“쉬! 지금 말씀 중이셔.”라고 딸이 주의를 주었다.
몇 분 뒤에 손녀가 작은 목소리로 속삭였다. “그런데 엄마, 할아버지는 왜 자기 이야기를 하고 있는 거야?”(야고보 영어식 발음은 ‘제임스’이다. -역자 주)
– 홍콩 국제재림교회에서 제임스 와즈리
여기는 어디일까요?
답 : 인도 동북부 마니푸르 재림교회 기숙학교에서 학생들이 쉬는 시간을 즐기고 있다. 낡은 건물을 대신해 마라나타 국제 자원봉사단은 교실이 여럿 딸린 건물을 지어 주었다. 1960년에 설립된 본 학교에는 초·중등학생 800명이 있다.
생각의 교류에 참여해 주세요
<애드벤티스트 월드> ‘생각의 교류’에서 독자들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전 세계 재림교인과 함께 나누고 싶은 사연을 보내 주세요.
■ 고화질 사진(사진 설명과 출처 표기)
■ 깊이 있거나 재미있는 경험담
■ 짤막한 영적 교훈
■ 짧은 시
■ 인상 깊은 인용구
보낼 곳 : Letters@AdventistWorld.org
제목에 ‘Idea Exchange’라고 적어 주세요.
뇌를 위해 걷자
운동으로 심장 박동이 활발해지면 뇌를 포함하여 신체 전체로 들어가는 혈류가 늘어난다. 혈류가 늘어나면 영양분과 산소가 증가하여 다음과 같이 뇌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 학습 능력 증대
■ 기억력 향상
■ 뇌 질환 예방(알츠하이머를 비롯한 치매 발병률 감소)
■ 항우울 작용
달리기, 조깅, 사이클링, 수영, 등산, 스케이팅, 스키 같은 유산소 운동이 가장 좋다.
출처 : <우먼즈헬스>
때에 맞는 조언
미국 정치가이자 철학자인 벤자민 프랭클린은 이렇게 말했다. “삶을 사랑하는가? 그렇다면 시간을 낭비하지 마라. 삶은 시간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이다.”
거주지, 직업에 관계 없이 우리 모두에게 주어진 시간은 같다. 누구에게나 하루는 24시간이고 일주일은 7일이고 1년은 365일이다(올해는 366일이다). 다음은 시간을 가장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섯 가지 방법이다.
■ TV를 끄라 : TV를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를 때가 너무나 많다. 하루 혹은 일주일에 시청할 수 있는 시간을 제한하라.
■ 계획을 세우라 : 매일, 매주 할 일을 파악하라.
■ 우선순위를 세우라 : 가장 중요한 일을 가장 먼저 하라.
■ 자신에게 엄격하라 : 5분만 쉬기로 해 놓고 15~20분으로 연장하지 말라.
■ 일찍 일어나라 : 평소보다 15분 일찍 일어나서 하루를 여유롭게 시작하라.
출처 : <맨즈헬스>
코끼리 코의 힘
근육이 10만 개나 있는 코끼리 코는 350킬로그램을 들어 올릴 수 있다.
출처 : <로터리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