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의 편지
6월에 받은 축복
슬로베니아의 마야 아하츠가 보낸 아름다운 기사에서 “모든 인간은 생존할 기회뿐 아니라 성공할 기회를 누릴 자격이 있다.”는 글귀에 공감합니다. 받아들이지 말아야 한다는 말도 안 되는 이유를 대지도 않고, 어느 나라에서 왔는지 상관없이, 모든 사람을 하나님의 가족으로 기꺼이 받아들이게 될 날을 필자와 함께 저도 꿈꾸고 있습니다. 길 잃은 사람을 찾는 일은 모두에게 주어진 책임입니다.
이들을 찾는 방법은 “기본적인 보살핌을 제공하고…목소리 내지 못하는 사람을 대변하고, 힘없는 사람에게 힘을 실어 주고, 사람들에게 복이 되는 것”입니다. “바로 예수님이 그렇게” 하셨기 때문입니다. 6월 호는 페이지 하나하나가 축복이며, 죽어 가는 사람을 구하기 위해 열심히 봉사하는 사람들을 특별히 생각나게 해 주었습니다.
사탄이 우는 사자처럼 삼킬 자를 찾는 이 마지막 때에 항상 깨어 기도하여 구원을 이루어 진주문에 이르러야 하겠습니다. 그곳에서는 더 이상 불평등, 인권 침해, 정치적 살인, 고통, 죽음이 없을 것입니다.
이렇게 어지러운 행성에 74억 명이 살고 있습니다. 임박한 주님의 재림을 기다리면서 다른 사람을 불구덩이에서 구해 내는 일에 우리가 모두 동참하기를 기도합니다.
– 필리핀에서 로렌스 일라이자 테소로
역사
‘간추린 재림교회사’(2016년 5월 호)에서 아프리카 최초의 선교사는 1903년의 에이브러햄 C. 언스와 요한네스 엘러스라는 언급이 눈에 띄었습니다. 저는 1887년 남아프리카에 도착한 C. L. 보이드와 D. A. 로빈슨이 최초의 아프리카 선교사라고 알고 있습니다. 1894년에 남부 로디지아(현 짐바브웨)에 설립한 솔루시 대회가 아프리카 최초의 재림교회 선교 기지라고 생각합니다. 여러 선교사 가족이 같은 해 솔루시에 도착했고, 바로 뒤에 의학박사 A. S. 카미차엘이 들어왔습니다.
1901년에 이르러 거의 모두가 말라리아로 사망하고, W. H. 앤더슨만이 유일하게 살아남았습니다. 솔루시는 그 일부 혹은 전부를 앤더슨이 설립한 여러 선교 기지 중 하나일 뿐입니다. 앤더슨은 선교 기지에 온 힘을 쏟았던 인물이며 그는 아프리카 전역을 몇 주 동안 도보 또는 소달구지를 타고 여행하며 선교 기지를 세웠습니다.
–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허버트 I. 하더
우정이 더 많이 필요합니다
특별판(2016월 5월 호)을 기획한 <애드벤티스트 월드> 편집실에 감사드립니다. 비재림교인이 읽어도 좋을 정도로 내용이 유익하고 디자인도 훌륭합니다.
복음에 마음이 열려 있는 친구가 많은데, 반갑게도 이번 특별판이 그들에게 좋은 연결 고리가 되었습니다. 인도에 사는 한 친구에게 5월 호를 보냈습니다. 앞으로도 특별판을 발행해 주세요. 감사드리며 편집진과 저자 모두에게 복이 임하기 바랍니다.
– 독일에서 헤르베르트 파이퍼
감명받았습니다
앙헬 로드리게스 목사님의 글 ‘여호와의 영광’(2016년 1월 호)을 잘 읽었습니다. 재림교인은 아니지만, 이 잡지를 읽으면서 목사님의 글과 다른 글이 저에게 감명을 줍니다. 감사드리며, 하나님의 복이 함께하기를 기도합니다.
– 나이지리아에서 새뮤얼 응와그보
감사와 기도
어머니가 뇌졸중으로 쓰러진 후 안정은 찾았지만, 여전히 병원에 있고 말을 못합니다. 하나님께서 어머니의 혀를 어루만져 주시기를 기도하고 있습니다. 계속 기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캐나다에서 재스민
부모를 잃은 아이와 가난한 사람들을 돕고 있습니다. 기부자에게서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 우간다에서 대니얼
직장에서 제가 맡은 거액의 돈이 사라졌습니다. 여기저기 다 알아봤지만 못 찾았습니다. 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 카메룬에서 플로렌스
사상 최악의 가뭄을 겪고 있는 남아프리카에 하나님께서 비를 보내 주시도록 금식 기도 부탁드립니다.
– 남아프리카에서 해리엇
청년 목회에 마음이 끌리고 있습니다. 제가 사귀고 있는 여자 친구도 영적인 격려가 필요합니다. 우리 둘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 우간다에서 아바데
컴퓨터 업계에서 일자리를 얻어 하나님께 십일조와 헌금을 드릴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 케냐에서 메삭
제 남편이 안식일을 지킬 수 있게 기도해 주세요. 남편이 재림교인인데 이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 우간다에서 나투쿤다
인도네시아에 있는 저희를 위해, 특히 재림 청년이 항상 하나님의 뜻을 따르고 겸손히 서로 사랑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우리는 모두 예수 그리스도를 위해 존재합니다.
– 인도네시아에서 메이디
저희의 사역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여러분의 호의에 정말 감사드립니다.
– 방글라데시에서 쉬풀
사랑의 16
1년 중 아이가 가장 많이 태어나는 날이 9월 16일이다.
출처 : 하버드대/
뇌 건강에
좋은 것
건강에 좋은 습관을 많이 들일수록 인지 기능이 떨어지지 않는다. 심장 건강에 좋은 다음 사항을 유지하도록 노력하자.
◼ 금연
◼ 적정 체질량(25퍼센트 이하)
◼ 운동(일주일에 150분 이상)
◼ 적정 콜레스테롤 수치(20mg/dL 이하)
◼ 적정 혈압(120/80mmHg 이하)
◼ 적정 혈당(100mg/dL)
◼ 균형 잡힌 식사(과일, 채소, 통곡은 풍부하게 나트륨과 당분은 적게)
출처 : <리더스 다이제스트>
112년 전
1904년 11월 12일, 7명이 페루 리마에서 H. F. 케트링에게 침례를 받았다. 침례 의식은 밀실에서 비밀리에 거행됐다.
칠레의 문서전도자이자 개척사역자인 엔리케 발라다는 1902년 리마에서 관심이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사역을 시작했다. 그가 전하는 기별을 즉각 받아들인 사람은 가족이나, 친구, 기존 교회로부터 냉대를 받았고 이러한 박해 때문에 발라다는 리마에 오래 머물지 못했다. 그가 떠날 때 평신도 사역자와 새 신자들은 자신들에게 침례를 베풀고 재림교회를 조직할 수 있도록 선교사를 보내 달라고 요청했다.
그 요청에 대한 응답으로, H. F. 케트링이 칠레를 떠나 리마 신자들을 방문했다. 그는 1904년 10월, 리마에 도착했고 재림신자 약 20명을 만났다.
오늘날 리마에는 남페루연합회와 중페루합회 본부가 있다.
여기는 어디일까요?
인구 1,400명인 미국 텍사스 히코에 위치한 재림교회이다. 교인 15명이 모이는 이 교회의 목조 건물은 기계 공장으로 개조되었다가 1980년에 재림교회가 생기면서 다시 교회로 복구됐다.
“봉사를 통한 일평생의 자선이 순간의 희생보다 더 고상한 소명이다.”
호주 뉴사우스웨일스 와룽가에서 마크 웹스터
완벽한
안성맞춤
각자 십자가를 지고 간다.
각자 부르심을 받는다.
하나님이 계획하신 일을 깨닫는 날이 바로 멋진 날
내게 꼭 맞는 일
열정과 은사와 재능을 발휘하는 일
흐린 하늘의 먹구름을 날려 버리고 싶거든
하나님의 지시를 따를 것
– 스위스 제네바에서 로렌스 디아뎀 테소로
자연의 눈속임
동물들은 공격자의 눈에 덜 띄도록 방어피음(防禦被陰, countershading)을 통해 주변의 색과 뒤섞인다.
가령 펭귄은 가슴이 하얗기 때문에 그 아래에 있는 포식자는 옅은 하늘과 펭귄을 구분하기 힘들다. 반대로 펭귄의 등은 검기 때문에 그 위에 있는 포식자는 깊은 바다색과 펭귄을 구분하기 힘들다.
출처 :
4억 2천 2백만
2014년 전 세계 성인 당뇨병 환자의 수이다. 1980년 1억 8백만 명에 비해 네 배나 늘었다. 중국, 인도, 인도네시아, 파키스탄, 이집트, 멕시코 등 저소득•중소득 국가에서 가장 눈에 띄게 증가했다. 당뇨병 대부분(최대 95퍼센트)은 비만율 증가와 관련 있는 것으로 보인다.
다음은 당뇨 위험을 낮출 수 있는 천연 처방이다.
◼ 견과류(매일 한 줌)
◼ 요구르트
◼ 딸기
◼ 다크 초콜릿(코코아 함량이 높을수록 좋다.)
◼ 계피
◼ 사과
◼ 시금치와 케일
◼ 밀기울
◼ 물
출처 : <로터리안/맨즈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