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막 대담
계획을 세우세요
토막 대담은 <애드벤티스트 월드>에서 매월 진행하는 사역별 특집 인터뷰입니다.
이번 호에는 데니스 칼슨 대총회 계획기부•신탁서비스부장을 만났습니다. – 편집실
계획 기부와 신탁 서비스
예수님 안에서 잠든 뒤 교회를 후원할 계획인 사람들을 돕는 것이 계획기부•신탁서비스부의 사역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참가 자격은 무엇입니까?
18세 이상의 재림교인으로서 하나님의 재산을 위해 충실한 청지기가 되려고 계획하고 싶은 분이라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이 계획은 가족을 부양하고 하나님의 재산이 원수의 손에 넘어가지 않도록 합니다. 또 우리의 청지기 직분을 다음 세대가 충실히 이어받게 합니다.
이 사역은 부자들만은 위한 것입니까?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신자 모두가 가족을 위해 하나님께 영광이 되는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사실 부유하지 않은 사람이 계획을 세우기가 더 쉽습니다.
부서 활동과 개인 기부금을 통해 어떤 사역이 혜택을 받고 있습니까?
2015년에 미화 65만 달러(북미 외 지역 30만, 북미 지역 35만)가 하나님의 사업을 진행하는 세계 곳곳에 투입되었습니다. 기부 규모가 대부분 상대적으로 작지만 한데 모이면 세계 복음 사업을 진척시키는 데 큰 변화를 줍니다.
이 사역과 관련하여 한 가지 소원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경제적 지위, 문화, 유산, 교육 수준, 지리적 위치에 관계없이 재림교인 1,950만 명 모두가 하나님의 자산을 관리하는 자신의 청지기 직분을 다음 세대에 전수하도록 돕는 길을 찾고자 합니다.
계획 기부•신탁 서비스에 관하여 사람들이 잘 모르는 부분은 무엇입니까?
계획이 매우 쉽다는 점입니다. 시간도 많이 걸리지 않고요. 홈페이지 www.willplan.org를 방문하시면 얼마나 쉬운지 알 수 있습니다.
가장 좋아하는 인용문을 말씀해 주십시오.
하늘에서 전달된 말 중에 인용할 것이 많지요. 그러나 세상 사람의 말 중 하나를 인용한다면 나이키의 슬로건을 고르겠습니다. ‘일단 시작하라!(Just Do It!)’ 질질 끌지 말고 오늘 계획하라는 뜻으로요.
낙원에 가면 누구와 점심을 드시고 싶으신가요?
제자 마태요. 예수님의 충실한 사업 관리자 중 하나였거든요. 두 번째 대상을 고르라면 디오누시오입니다(행 17:34). 아테네의 마르스 언덕의 아레오바고에서 바울의 기별을 듣고 예수님의 제자가 되었지요. 제 이름 역시 그의 이름에서 유래했고요.
계획 기부•신탁 서비스 사역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www.willplan.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