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막 대담
건강을 드립니다
토막 대담은 <애드벤티스트 월드>에서 매월 진행하는 사역별 특집 인터뷰입니다.
이번 호에는 미국 헤리티지 건강 식품의 설립자이자 CEO인 돈 오티스를 만났습니다. – 편집실 주
헤리티지 건강 식품
건강 식품에 관한 돈 이사님의 열정이 세상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헤리티지를 설립하게 된 계기와 회사의 비전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헤리티지라는 이름은 제가 늘 마음에 두었고 제 이력에도 큰 비중을 차지한 이름이지요. 1800년대 후반부터 건강 옹호자로 유명했던 존 하비 켈로그 박사가 대량 판매 시장에서 처음으로 채식주의자를 위해 고기 대용 식품을 개발했는데요, 제가 채식주의자였기 때문에 누구보다 켈로그사에 대해 잘 알고 있었지요.
결국 저는 켈로그 사에서 모닝스타 팜, 워딩턴, 가든 버거와 같은 채식주의 식품 브랜드와 더불어 자연 식품 및 특수 식품 책임자로 일하게 되었어요. 켈로그로부터 시작된 유산이 얼마나 위대한 것인지 깨달은 후 저는 개인적으로 회사를 설립하여 그 사명을 계속 지켜 나가고 싶었어요. 그게 바로 헤리티지 건강 식품이지요. 처음부터 건강 유산을 지켜 나가고 건강 분야 지도자 대열에 합류하는 것이 제 목표이자 우리 회사의 목표였습니다.
앞으로 우리의 비전은 선두 그룹에 합류하는 것뿐 아니라 나날이 발전하고 있는 이 분야에 새롭게 진출하는 것입니다.
헤리티지는 단순히 식품을 제조하는 회사인가요, 아니면 그 이상의 무엇이 있나요?
저에게 헤리티지란 영양의 기본으로 그리고 잘 먹는 것의 기본으로 돌아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 본래의 건강 기별에 새로운 활력을 주고 현재 우리 회사가 소유하고 있는 건강 브랜드를 통합하는 것을 뜻합니다.
요즘 건강 식품 분야의 추세는 어떤가요?
소비자들이 단순한 채식주의에서 유전자 조작 식품 배제, 글루텐 불포함 식품, 유기농 식품, 식물성 식품, 천연 식품 등으로 선호가 변화함에 따라 새로운 시장을 열 기회를 마련하고 있어요. 현 추세에 발맞춰 새로운 브랜드를 위한 포트폴리오를 마련하고 있어요. 냉동 콘 도그와 베지 핫 도그는 고기 없이 100퍼센트 채식으로 된 비유전자 조작 식품으로 가장 인기가 많답니다.
헤리티지 건강 식품에는 어떤 브랜드들이 있는지요?
헤리티지를 비롯한 워딩턴, 시더레이크, 킴스 심플 밀즈예요. 채식을 위한 100여 가지 고기 대용 식품이 있어요. 그중 우리가 주력하고 있는 브랜드는 킴스 심플 밀즈예요. 상온에서 보관할 수 있는 본 제품들은 모두 글루텐이 함유되어 있지 않고 유기농 식물성 비유전자 식품이죠. 그리고 물만 부으면 바로 먹을 수 있어요!
아침에 일어나면 어떤 생각부터 하시나요? 또한 회사의 사명을 이끌어 가는 힘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헤리티지 건강 식품의 사명은 두 가지로 말할 수 있어요. 첫째, 품질 좋고 맛도 좋은 건강 채식 식품을 만든다는 것입니다. ‘세계 최고’로요. 전통적인 채식주의 소비자들에게 초점을 맞추고 있을 뿐 아니라, 부분적 채식주의자, 식물성 식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위해서도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어요.
둘째는 세계 곳곳으로 뻗어 나가는 우리의 열정이에요. 소비자들이 우리 회사의 식품을 구매하면 일정 부분의 액수가 헤리티지 웰이라는 곳에 기부됩니다. 이곳은 아프리카 지역에서 더 나은 삶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비영리 단체인 프론트라인 빌더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모인 기금 전부는 아프리카 주민에게 깨끗한 물을 비롯하여 의료, 교육, 농업 지원을 하기 위해 사용되고 있지요.
헤리티지 건강 식품에 관하여 아래 사이트에서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습니다. HeritageHealthfoo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