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개혁은 기독교를 실제적인 존재로 만들어야 합니다.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십시오. 마음이 상한 자를 치유하십시오.”
– 테드 N. C. 윌슨 대총회장, 모스크바의 종교개혁 500주년 기념 포럼에 참석한 러시아 교회 및 정부 지도자들 앞에서
엘렌 화잇의 호주 생활에 관한 새로운 책
신간 <서니사이드 이야기(Stories from Sunnyside: Ellen White in Austrailia 1891~1900)>는 엘렌 화잇의 실제적인 사역과 그녀의 믿음이 지역사회에 일으킨 변화에 관하여 소개한다. 화잇 여사가 호주에 머물던 당시 상황을 잘 알고 있던 이들의 이야기가 수록됐다. 화잇은 호주에 머물면서 그리스도의 생애를 다룬 책 <시대의 소망> 일부를 저술했다.
전국적 대규모 선교에 의기투합한 베네수엘라 재림교회
베네수엘라 재림교인 약 3만 5,000명이 일주일간 생업을 중단하고 방방곡곡에서 다양한 봉사 활동을 펼쳤다. 이들은 치과 진료, 의료 검진, 헌혈, 미용, 환우 방문, 무료 급식, 숲 가꾸기, 음악 공연, 체육 활동, 의약품 기증, 어린이 페이스페인팅, 주차장 청소, 기도회 등을 개최했고 주최측 추산 50만 명이 혜택을 입었다.
1,300명
2017년 수련회에 모인 필리핀 문서전도인 수
“활기가 넘치는 여러분의 모습을 보고 깜짝 놀랍습니다. 잊지 맙시다. 우리는 함께 일할 때 더 강해집니다.”
– 영국령 버진아일랜드 주지사 구스 야스퍼트, 토리톨라에서 허리케인 어마에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과 함께한 재림교인들에게
157,000,000명
지역 교회가 네 곳뿐인 터키-이란 선교지에 거주하는 인구 수
“이 학생들에게는
꿈이 이루어진 거나
마찬가지예요!”
– 올리베르 로페스 동엘살바도르합회 홍보부장, 수도 산살바도르에서 개최된 비폭력 연례 시위행진에 참석하기 위해 450킬로미터 떨어진 곳에서 찾아온 학생 15명을 소개하면서
몽골 최초의 패스파인더 캠포리 개최
몽골 투브의 바얀찬드마니 청소년수련원에서 몽골대회 최초로 개최된 패스파인더 캠포리에 대원 120명이 참가했다. 캠포리에는 미국 조지아-컴벌랜드합회 패스파인더 팀이 합류하여 여러 가지 기능을 가르쳤다. ‘십자가의 영웅들, 데스몬드 도스를 본받자!’라는 주제로 진행된 행사에서는 영화 ‘핵소고지’도 상영했고 패스파인더 대원 8명이 침례를 받았다.
“겁이 나요.
그리고
엄마, 아빠가
보고 싶어요.“
– 남태평양 바누아투 암바에섬에 사는 중학생 델마를 비롯하여 학생들은 화산 폭발에 대비에 섬 동쪽으로 대피했다. 암바에의 아오레 재림교회 중고등학교가 이 학생들을 맞아 들였다.
30,143명
재림교회에서 사역하는 전 세계 복음교역자와 목회자수
자메이카 정부
본 교단 지도자에게
국가훈장 수여
서부자메이카합회장인 글렌 새뮤얼스 목사가 종교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자메이카 정부로부터 명예 훈장을 수여 받았다. 새뮤얼스 목사는 치안 판사, 민간 경찰 위원, 세인트 제임스 평화 유지 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그들은 배고프고 약하고 병들었습니다. 이것은 인도주의적 재난입니다.”
– 아드라 방글라데시의 랜더슨 산타나 사무총장은 미얀마 폭력 사태를 피해 방글라데시로 넘어온 난민이 60만 3,000명에 이른다고 보고했다. 아드라 방글라데시는 이들에게 구호물자를 제공하고 있다.
트랜스-유럽 지회장
유럽의회 앞에서 연설
라파트 카말 트랜스-유럽지회장이 유럽의회 앞에서 종교개혁에 관하여 연설했다. 여러 종교 지도자가 의회에 초청받은 가운데 카말 목사는 연설에서 종교자유 그리고 종교개혁의 주제인 은혜를 부각시키며 진정한 은혜를 경험한 “개인, 지역사회, 국가는 성서적인 정의와 자비를 발견하고 세상에 적용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