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 델커의 노래가 재림교회의 세계적인 재림 운동에 안겨 준 의미는 영원히 각인될 것이다.”
1955년, 희망의 소리 부장이자 방송 목사였던 H. M. S. 리처드 목사가 재림교회의 유명한 여성 솔리스트 델 델커에 관하여 적은 글에서. 수십 년 동안 희망의 소리 사역을 위해 가수로 활동했던 델 델커는 2018년 1월 31일, 93세의 나이로 별세했다. 델 델커는 인상 깊은 알토 목소리로 전 세계 청중에게 그리스도의 사랑을 당당하게 전했다.
프랑스에서 재림교회 TV채널 개시
호프 채널이 프랑스-벨기에연합회와 손잡고 프랑스 호프 채널을 설립했다. 방송은 인터넷 기반으로 운영되고 파리에서 제작되며 종교에 무관심한 시청자를 주요 대상으로 삼고 있다. 이들은 프랑스 인구 중 무신론자로 자처하는 15퍼센트와 교회에 출석하는 10퍼센트를 제외한 나머지로 인구 비중이 크다.
“재림교회의 역사는 매우 풍부하고 다양하고 깊고 넓습니다. …단지 몇 사람에 관한 이야기가 아닙니다.”
데이비 트림, 대총회 자료∙통계연구소장. 미국 대총회 본부에서 개최된 재림교회 역사학자 모임에서. 모임에서는 여러 역사학자, 신학자가 모여 재림교회 초기 역사에 중대한 영향을 끼쳤지만 잘 알려지지 않았던 재림교회 선구자들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763
전 세계 재림교회 의료·복지 기관 수
진료소 및 조제실 – 441
병원 및 요양원 – 180
노인요양원 및 은퇴센터 – 121
고아원 및 보육원 – 21
6,770
작년 12월 25~27일,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에서 자원봉사자 3,300명의 참여로 진행된 4,060만 8,800달러 규모의 무료 진료에서 혜택받은 환자의 수. 피닉스 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행사 기간에 수술, 치과 진료, 시력 측정 등이 무료로 시행됐다. 또 처방, 법률 서비스, 미용 봉사와 의류 나눔 등이 진행됐다.
“우리는 결코 혼자 생겨난 사람들이 아닙니다. 우리의 힘은 주변의 약자를 돌볼 때 강해집니다.”
단 프레세칸은 1990년대 발칸반도 위기가 고조될 당시 영국에서 11살짜리 소녀 둘이 보내 준 선물 상자를 받고 큰 감동을 받았다. 영국에서 보스니아 사람들에게 보낸 이 선물 상자 안에는 선물, 편지, 보낸 사람의 사진, 원하는 경우에 답장할 수 있는 주소가 들어 있었다. 현재 중앙아시아에서 아드라 지부장으로 일하는 프레세칸은 인터넷 소셜미디어를 통해 최근 두 소녀와 연락이 닿았다.
“법을 어기지 않고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고 느끼는 이들을 앞으로 어떻게든 도와야겠다고 그날부터 마음먹었어요.”
지미 무노스, 미국 매릴랜드주 랜함의 시브룩 재림교회 부목사. 마약 상인들이 콜롬비아에서 학교에 다니지 못하는 어린이 50만 명을 불법 농장에 투입한다는 사실을 알고 나서. 무노스 목사와 교우들은 ‘코카인 없는 세상’이라는 단체를 조직하고 콜롬비아에서 제조업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활동하고 있다.
“난민과 이민자는 ‘이방인’이 아니라 우리와 같은 사람입니다. …그들은 역사의 일부이자 세계 가족 이야기의 현재입니다.”
유엔 사무차관 아미나 모하메드, 재림교회가 공동 후원하는 ‘국제 문제에 대한 종교와 신앙 기관의 역할’을 주제로 한 제4차 심포지엄 기조 연설에서. 이 행사에는 유엔 공동체, 종교 단체, 비정부 기구의 대표 2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대총회 종교자유부와 아드라가 공동 주최했다.
900,000
아프리카 말라위에서 간질로 고통 받고 있는 환자 수. 로마린다 의과대학 교수이자 신경외과 과장인 워렌 보일링과 로마린다 의과대학 간질센터의 신경과 교수 트래비스 로지는 말라위 엘리자베스여왕병원의 신경외과 의사 패트릭 카말로와 함께 말라위 최초로 간질 치료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캡션
로마린다 의대 의사인 트래비스 로지(왼쪽)와 워렌 보일링(오른쪽)이 동료 신경외과 의사 패트릭 카말로와 함께 포즈를 취했다. 작년에 로지와 보일링은 말라위 최초로 의사가 운영하는 간질 치료센터를 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