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기별꾼
예수님은 자기에 관하여 사람들에게 알려 주라고 그리고 다시 오시는 그분을 세상이 맞이할 수 있도록 준비시키라고 제자들에게 명령하셨습니다. 우리도 그렇게 해야 합니다. 자기만의 방법을 찾아봅시다.
예수님을 전하는 클리퍼드
클리퍼드는 아주 신이 났어요!
“엄마, 엄마! 이웃에게 예수님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어요!” 클리퍼드가 신나게 소리쳤어요.
“그거 아주 멋진 생각이구나! 그런데 어떻게 하려고?”
“학교 목사님이 그러시는데요. 우리가 집에서 소그룹을 만들어 친구나 이웃을 초대하면 된대요. 그렇게 해도 되지요?” 클리퍼드가 간절한 눈빛으로 엄마에게 말했어요.
엄마와 클리퍼드는 무엇을 하는 게 좋을지 함께 생각해 보았어요.
“음식부터 준비해요.”라고 클리퍼드가 말했어요. 엄마도 찬성했어요. 클리퍼드가 성경 이야기와 안식일학교 노래 가르치는 일을 맡기로 하고 금요일 밤에 처음으로 모임을 열기로 했어요.
“함께 기도하면서 친구와 이웃에게 다가갈 수 있는 좋은 방법을 알게 해 달라고 예수님께 기도하자!” 엄마가 웃으면서 말했어요.
클리퍼드와 엄마는 예쁜 초대장을 만들어서 이웃집마다 돌아다니며 ‘클리퍼드의 소그룹’에 오라고 초대했어요.
마침내 금요일 저녁이 되었어요. 첫 초인종이 울리자마자 클리퍼드가 문으로 뛰어갔어요. 문을 열자 여자아이 셋이 클리퍼드를 향해 미소를 짓고 있었어요. 그 뒤 한동안 초인종이 쉴 새 없이 울렸어요.
“와, 15명이나 이 소그룹에 오게 되다니 정말 기뻐. 반가워! 이제부터 너희 모두를 아주 사랑하시는 영원한 친구인 예수님을 소개해 줄게.” 클리퍼드가 기뻐하며 말했어요.
2주가 지나고 클리퍼드의 집에서 열리는 소그룹에 참여하는 아이들이 늘어났어요. 몇 달 뒤 총 28명이 소그룹에 꼬박꼬박 참석했어요.
“예수님 이야기가 정말 좋아. 가르쳐 줘서 고맙다.” 새로 사귄 친구 프랑코가 클리퍼드에게 말했어요. “예수님은 나를 더 나은 사람이 되도록 하신다는 걸 알게 됐어.”
“굉장한데, 프랑코! 너를 위해 기도할게. 예수님을 특별한 친구로 삼으면 네가 학교생활을 더 잘할 수 있게 그분이 도와주실 거고, 너의 부모님도 너를 자랑스럽게 여기실 거야.” 클리퍼드가 자신 있게 말했어요.
클리퍼드는 계속 이웃에게 예수님을 소개하는 햇빛이 되어 마을 사람들에게 환하게 빛을 비추었어요.
린다 메이 린 코 대총회 어린이부장
보배로운 말씀
“이같이 너희 빛이 사람 앞에 비치게 하여 그들로 너희 착한 행실을 보고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라”(마 5:16)
하나님의 씩씩한 기별꾼
엘렌 화잇은 하나님의 특별한 기별꾼이었어요. 5만 쪽에 이르는 책과 기사를 썼고 편지도 수천 통이나 썼어요. 거기에는 주님이 자기 백성에게 전하는 특별한 메시지가 들어 있어요.* 화잇은 예수님을 매우 사랑했어요. 화잇 여사와 관련하여 지금까지 몰랐던 흥미로운 사실을 알고 싶다면 이 글을 끝까지 읽어 보세요.
엘렌 화잇은 1827년 11월 26일에 태어났어요. 화잇이 쌍둥이였다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도 있을 거예요. 사실 화잇 여사에게는 엘리자베스라는 쌍둥이 자매가 있었어요.
화잇 여사가 십 대일 때 예수님이 곧 오신다는 말씀을 윌리엄 밀러라는 남자에게 처음으로 들었어요. 17살밖에 되지 않았을 때 하나님께 첫 번째 이상을 받았는데 예수님이 곧 오신다는 사실을 믿으라는 내용이었어요.
20살 무렵 엘렌 화잇은 제임스와 결혼했어요. 두 사람은 예수님이 곧 오실 거라고 믿었고, 제칠일 안식일을 지켜야 한다는 사실도 알게 됐어요.
화잇은 고등학교도 대학도 다니지 않았어요. 건강이 좋지 않아 어렸을 때 학교를 그만두었거든요.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특별한 기별을 화잇 여사에게 주셨고 그녀는 이 기별을 기록하여 다른 사람에게 알려야 했어요. 처음에는 쉽지 않았어요. 그러나 하나님은 교육을 많이 받지 못했을지라도 영향력 있는 작가가 되도록 화잇 여사와 함께하셨어요.
화잇 여사에게는 아들이 넷 있었어요. 헨리, 제임스 에드슨, 윌리, 존이었어요. 불행하게도 존은 어릴 때 사망했어요. 윌리가 화잇 여사 곁에서 일을 가장 많이 도와드렸어요.
*이 내용은 다음의 책을 참고했습니다. Jerry D. Thomas,
사진 설명
엘렌 윌리 제임스 에드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