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72
인도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북부 우타르프라데시주의 바라반키 하디아콜 지역에서 재림교회 선교 단체 ‘잇 이즈 리튼’ 소속의 ‘인도를 위한 눈’ 팀이 실시한 백내장 수술 횟수. 등록된 환자의 약 60퍼센트가 양쪽 눈에 장애가 있었다. ‘인도를 위한 눈’은 백내장 수술과 인공수정체 삽입을 통해 인도 시각 장애인 1,500만 명의 시력을 회복시켜 주는 프로젝트이다.
“아무것도 투자하지 않으면서 더 많은 것을 기대할 수는 없습니다.”
– 엘리키 케니발레 태평양전도센터 담당 목사, 피지에서 개최된 청년 집회에서. 케니발레 목사는 구도자들을 전도회에 초대하기 전에 그들과 충분히 시간을 보내야 한다고 말했다. “우리가 시간과 자금을 투자해 구도자들과 친밀한 관계를 맺지 않는다면 결코 그 영혼을 예수님께로 인도할 수 없습니다.”
다섯
2017년 대총회 재무 보고가 긍정적일 수 있었던 요인들의 합. 다섯 가지 요인으로 꼽힌 것은 성장하는 미국 금융 시장, 북미지회의 십일조 증가, 주요 외화의 안정된 환율, 재정 규율에 대한 의도적인 집중, 적절한 유동성 수준 유지이다. 대총회는 2017년 말에 160만 달러의 흑자를 기록했다. 재림교회의 2017년 십일조 총액은 24억 4천만 달러로 보고되었다.
“하나님의 교회는 주어진 사명을 이룰 것입니다. 지옥의 문이 그 사명의 성취를 방해할 수 없습니다.”
전도 목사이자 대총회장 보좌인 마크 핀리 목사, 지난 4월 메릴랜드 실버스프링의 대총회 본부에서 열린 춘계 행정위원회에서. 마크 핀리 목사는 교회가 직면한 어려움을 설명한 뒤 하나님의 은혜가 교회를 지킬 것이라고 말했다.
“애드벤티스트 라디오 런던은 런던의 다양한 밀레니엄 세대 청취자들에게 인류의 유일한 희망이신 예수님의 가르침, 설교, 치유 사역에 관하여 전할 것입니다.”
마이클 해밀턴, 최근 출범한 ‘애드벤티스트 라디오 런던(ARL)’의 책임자(사진 가운데). 최근 방송 허가를 받은 애드벤티스트 라디오 런던은 AWR과 협력하여 4월에 방송을 시작했다. 밀레니엄 세대 직원들이 프로그램을 제작한다.
05
뉴스 브리프
“우리는 인류 역사상 가장 거대한 청소년 세대에 관하여 이야기하고 있는 것입니다.”
앨런 마틴 미국 텍사스 알링턴 재림교회 담임목사. 마틴 목사는 앤드루스대학교 캠퍼스에서 개최된 밀레니엄 세대 전도 심포지엄에 참석해 발표했다. 다수의 발표자들이 밀레니엄 세대에 대한 이해와 선교 전략에 대해 발표했다.
“현 사회에서 종교 교육과정 개발은 매우 중요한 문제입니다. 따라서 러시아 정부는 종교 교육 기관 사업과 관련된 당면 문제 해결을 돕는 데 관심이 많습니다.”
알렉산데르 쿠드럅체프, 러시아 연방정부 인권정책 및 홍보부장. ‘러시아 연방에서 종교 교육과 과학 교육과정 개발의 문제점’이라는 주제로 열린 세미나에서. 러시아 연방의 종교 교육을 의논하는 이번 세미나에 재림교회 지도자들도 참석했다.
정부의 종교 단체 탄압과 무력 행사
2014~15년, 종교 단체에 대한 정부 차원의 탄압과 무력 행사가 증가한 국가들의 지역별 비율
유럽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
아메리카
중·동·북아프리카
아시아·태평양
중·동·북아프리카
유럽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
아메리카
아시아·태평양
2015년, 종교 단체에 대한 정부 차원의 탄압과 무력 행사가 있었던 국가들의 지역별 비율
“전자 성경은 특정 공동체나 개인이 경험할 때 성경의 형식과 내용을 재구성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팀 허칭스, 영국 더럼대학의 디지털 제자훈련 연구원. 영국 뉴볼드 재림교회 대학에서 열린 세미나에서 디지털 기술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발표하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