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 뉴스 브리프
“허리케인으로 교인이 뿔뿔이 흩어졌습니다. 우리는 그들을 다시 데려와서 도움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 고든 윌리엄스, 영국령 버진아일랜드 필라델피아 재림교회 수석장로. 5등급 허리케인 어마의 영향으로 교회가 파괴되었다. 폭풍이 지나간 뒤 해당 지역 교인 1,400명은 실로재림교회 등을 포함하여 파괴되지 않은 다른 교회들에 참석했다. 복구가 진행되는 가운데 교인들이 최근에 교회로 돌아왔다.
밸류제네시스 연구원 75세로 서거
밸류제네시스(Valuegenesis)의 수석 연구원으로 일했던 베일리 길레스피 목사가 간암 투병 중에 2018년 5월 7일 별세했다. 길레스피 목사는 로마린다대학 교수로 임용되기 전 고등학교에서 목사 겸 종교 선생님으로 봉사했고 라시에라대학의 H. M. S. 리처드 신학대학 부학장을 역임했다. 밸류제네시스는 재림교회 학교에 재학하는 6~12학년생에 대한 획기적인 연구로 청소년이 부모의 믿음을 받아들이거나 거부하는 이유를 분석하고 교회의 역할과 정책을 연구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덕분에 사람들이 재림교회 홈페이지의 다른 부분에도 관심을 기울이게 되었습니다. 거기에는 재림교회의 신념, 사명, 봉사 활동이 소개되어 있지요.”
– 영국연합회, 영국의 해리 왕자와 메건 마클의 결혼식에 참여한 재림교인 마크 드 리서와 폴 리에 대해 언급하며. 드 리서는 왕실 합창단이 부른 결혼식 축가 ‘스탠드 바이 미’를 편곡했고 폴 리는 곡 중 솔로로 노래했다.
350,000
아이슬란드 인구 수. 재림교회는 이곳에 선교 방송인 호프 채널 아이슬란드를 출범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제작을 준비하기 위해, 봉사자 15명이 최근 대화형 텔레비전 제작 훈련에 참가했다. 봉사자들은 레이캬비크시에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길거리 인터뷰’를 제작했다.
05 뉴스 브리프
통가의 재림교회 대학 복구 작업 개시
사이클론 기타의 영향으로 통가가 재해를 입은 지 석 달 만에 뷸라 재림교회 대학 재건 공사가 시작되었다. 9명으로 구성된 미국의 자원봉사자가 건설 공사를 돕고 있다. 현재 미국에 거주하는 뷸라대학 동문들이 봉사단을 후원하고 있고, 통가 거주 동문, 학부모, 교인, 교직원, 학생들이 3주 동안 번갈아 음식을 제공하고 있다.
아무 종교도 없는 사람의 수
미국 65,000,000
라틴아메리카-카리브해 48,990,000
유럽 144,330,000
중동-북아프리카 2,300,000
아프리카 사하라 이남 28,690,000
아시아-태평양 875,720,000
“재림교회를 지원하는 것이 곧 우리 사회를 지원하는 것이므로 정부는 재림교회 지원에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 음위굴루 은켐바 탄자니아 내무부장관이 3주간 진행된 탄자니아 재림교회의 위성 전도회를 지원했다. 은켐바 장관은 탄자니아 발전에 기여한 재림교회를 존경하기 때문에 재림교회가 주최하는 전도회를 적극 지원했다고 말했다.
“우리는 예수님의 재림을 세상에 전하기 위해 하나 되겠다는 한 가지 목적으로 이곳에 모였습니다.”
– 라몬 카날스 대총회 개인전도/안식일학교부장, 최근 개최된 성경통신학교 회의에서. 예루살렘에 모인 대표자들은 성경통신학교에서의 소셜 미디어, 모바일 호환 웹사이트, 성경 공부 인쇄물, 앱 등의 활용 방안에 대해 의논했다.
미화 180만 달러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 중심가에 위치한 7층짜리 건물 구입비. 베트남 교회 지도자들은 이와 같이 낮은 가격에 건물을 구입할 수 있었던 것을 기적이라고 말했다. 선교 센터로 사용될 본 건물에는 서회, 건강 식품 판매점, 외국어학원, 음악학원, 건강 센터, 아드라 사무실, 교회가 들어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