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브리프
“우리 앞에 놓인 문제는 어마어마하게 복잡하지만 실현해 낼 수 있습니다. 희망을 가지고 이곳을 떠납니다.”
-수사나 톤다, 칠레의 소외 계층 국가 서비스인 세나메(Sename) 총책임자. 톤다는 칠레 산티아고에 있는 재림교회 대학에서 아드라가 후원한 세미나에 참석해 위탁 부모 가정과 그들의 권리 보호에 대해 설명했다. 아드라 칠레는 지난 24년 동안 임시 거주지가 필요한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돕기 위해 세나메의 공인된 지원 단체로 일해 왔다고 아드라 칠레 임원들은 보고했다.
18,793
미국 북부 캘리포니아 산불로 손상되거나 파괴된 구조물의 수. 11월 화재는 약 15만 3,000에이커 지역을 뒤덮었고 85명이 사망했다. 이번 피해 규모는 지금까지 기록된 캘리포니아 산불 중 가장 크다. 이번 화재로 파라다이스 재림교회가 전소됐고, 페더리버 재림교회 병원 일부가 손실됐다. 환자와 직원들은 사전에 전원 대피했다.
“저는 예수님의 사랑으로 함께 강해질 수 있는 공동체의 톱니바퀴가 되고 싶습니다. 그분의 사랑이 우리를 통해 우리의 동료 유럽인들에게 나타나기를 희망합니다.”
-헬기 욘손. 재림교인 의사이자 정신의학자로 최근 트랜스유럽지회 보건전도부장에 선출됐다. 아이슬란드 출신인 욘손 부장은 덴마크에서 정신과 의사로 일했다.
“사회 문제는 정부 혼자서 해결할 수 없는 문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부의 활동을 지원할 필요가 있습니다.”
-엘리 위크디도, 코트디부아르 아비잔에 위치한 서중앙아프리카 지회장. 서중앙아프리카 지회의 지도자들과 직원들은 최근 의자 300여 개를 아보도 근처의 지역 학교에 기증했다. 이 지역에는 15개의 초등학교와 3개의 유치원이 있는데 의자가 부족해서 어려움을 겪어 왔다. 이번 기부는 국민들의 삶을 개선하려는 정부를 지원하기 위해 재림교회가 마련한 종합 계획의 일부이다.
전 세계 재림교인 교육 수준 현황
12% 대학원 졸업 또는 전문 학위
25% (전문)대학교 졸업
14% (전문)대학교 중퇴
20% 고등학교 졸업
13% 초등학교 졸업 또는 중등학교 중퇴
15% 초등학교 졸업
“유감스럽게도 섬에 있는 자동차의 70퍼센트는 최대 90MHz까지만 라디오가 수신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콜린 던, 남태평양 키리바시에 새로운 AWR 라디오 방송국을 설립하고 있는 프로젝트 매니저. 재림교회 호프 라디오 면허는 91MHz였는데, 던과 그의 팀은 섬에 있는 차량 대부분이 최대 90MHz까지만 수신할 수 있는 라디오를 장착하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해결책을 찾기 위해 타라타케 안기리오 라디오 아나운서는 89MHz의 미사용 면허를 보유한 키리바시 전 대통령을 방문했다. 그리고 전 대통령은 공식적으로 희망 라디오에 면허를 승계했다.
130
1차 세계 대전 동안 양심적 병역거부자가 된 영국 재림교인 수. 그중 몇 명은 비전투 부대에서 복무했고, 다른 이들은 투옥되거나 가혹한 처벌을 받았다. 유럽은 최근 1차 세계 대전의 상호 간 적대 행위가 공식적으로 중단됐던 휴전 기념일에 100주년을 기념했다.
5~10
자메이카 전역의 여러 공립학교에 처음으로 설립될 패스파인더 클럽의 수. 자메이카 교육부는 재림교회 청소년 단체(패스파인더)가 전국의 초등학교와 고등학교에 클럽을 설립할 수 있도록 승인하는 조치를 진행하고 있다. 패스파인더는 젊은이에게 생활 기능과 훈련을 가르쳐 교회 및 지역사회 지도자로 육성하는 단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