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미래를 향하여
“우리가 믿음과 희망과 용기를 지닌다면 우리 영혼은 강해지고 우리의 희망과 용기와 믿음은 더욱 커질 것이다. 의의 태양께서 주시는 이 위대한 선물을 구하자. 이것이 우리 삶 속에서 사람들에게 비치도록 하자.”1
이번 달을 기점으로 <애드벤티스트 월드>에서는 하나님이 자기 백성을 위해 이끄시는 미래에 관하여 새로운 연재를 시작한다.
본 기획 연재를 ‘내가 다니고 싶은 교회’라고 명명했고 매월 하나님의 마지막 백성의 특징에 대한 성경 메시지를 상세히 다룰 것이다.
성경적 가르침을 고수한다는 이유로, 복음의 가치대로 살기 위해 투쟁하고 도전한다는 이유로 혹은 때때로 세상에서 하나님을 증언하는 이들에게 약점이 보인다는 이유로 오늘날 하나님의 교회를 혹평하는 이가 적지 않다. 이러한 때에 우리는 재림 운동이 그리고 이 특별 기획 연재가 하나님의 백성에게 희망과 성장과 가능성의 메시지로 용기를 주리라 믿는다.
이러한 강조는 전 세계 곳곳의 사람들이 재림교인을 맨 처음 만날 때 시작된다. 150년 이상 건강 생활에 관한 성경의 메시지는 재림교회의 존재를 드러내는 남다른 특징으로 자리매김했다. 해마다 수백만 명이 재림교회 병원과 진료소에서 치료받고 용기를 얻는다. 지역 사회에서 개최하는 건강 생활 세미나, 건강 교실, 건강 행사에 참여하며 재림 신앙을 처음 접하는 사람이 수백만을 넘는다. 재림교인 의료 종사자들은 아픈 몸을 고쳐 주고 더 나은 식생활과 운동 습관을 갖도록 지도하면서 전인 건강의 비전이 인류의 번영을 위한 하나님의 계획 가운데 중요한 부분임을 알려 준다.
엘렌 화잇이 매우 적절히 묘사했듯이 건강 생활에 관한 재림교회의 긍정적이고 생수와 같은 메시지는 “우리 몸의 오른팔”2이나 마찬가지다. 이 메시지는 곤경에 처한 현대인에게 다가가 예수를 따르는 길로 인도한다. 이 길에서 그들은 영생을 준비하며 매일 더 큰 기쁨과 더 깊은 만족감을 얻는다.
이번 달 <애드벤티스트 월드>를 읽으면서, 여러분 자신 그리고 사랑하는 이들이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얻는 완전함과 회복의 메시지를 전하는 교회의 일원으로 발돋움하기를 기도한다.
1 Ellen G. White,
2 Ellen G. White,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