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의 새싹 – 어린이 페이지 윌로나 카리마바디
따뜻한 말은 따뜻한 마음에서 나오지요
재미있는 만들기로 따뜻함도 전해요.
하트 캔디라고 들어 봤나요? ‘내 거 해요’, ‘귀여워요’, ‘사랑해요’와 같이 발렌타인 메시지가 적혀 있는 조그마한 하트 모양 캔디예요. 이런 캔디에서 힌트를 얻은 만들기 활동을 하나 소개합니다. 이 활동으로 1년 내내 따뜻한 마음과 따뜻한 말을 전하는 데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안식일학교에서 할 수도 있고, 집에서 가족이나 친구와 할 수도 있고, 혼자서도 할 수 있습니다.
받을 사람 정하기
교실에서 한다면, 반 친구의 이름을 각각 작은 종이에 적습니다. 종이를 반으로 접어 이름이 보이지 않게 합니다. 선생님이 큰 그릇에 종이를 넣고 섞으면 학생이 한 명씩 나와 종이를 하나씩 뽑는데 누구를 뽑았는지는 말하면 안 됩니다. 집에서 한다면, 만든 것을 누구에게 줄지 정해야 합니다(이 단계가 중요합니다.).
준비물
□종이접시
□얇은 판지(종이접시를 위에 대고 원을 그릴 정도로 큰 판지)
□연필
□가위
□하트 모양
□도화지(좋아하는 색으로 준비)
□마커, 크레용, 페인트펜
□딱풀
만드는 법
❶ 판지에 종이접시를 대고 접시를 따라 원을 그린 다음 2.5센티미터 정도로 간격을 두고 안쪽에 다른 원을 그리세요.
❷ 이렇게 만든 ‘고리’를 오리세요. 이 고리는 앞으로 만들 화환의 뼈대입니다.
❸ 도화지를 반으로 접고 하트 모양을 갖다 댄 다음 하트를 오리세요(이때 선생님이나 부모님에게 도움을 받을 수도 있어요.).
❹ 반으로 접은 도화지에 하트 반쪽 모양을 몇 개 따라 그리세요. 도화지에 하트 세 개가 들어갈 수 있어야 해요. 여러 색깔 도화지에 이렇게 해서 하트를 총 12개 그리세요.
❺ 여러 색깔의 하트를 모두 자르고 접힌 부분의 주름을 펴세요. 뽑은 사람(아니면 직접 정한 사람)을 떠올리고 하트마다 그 사람에 대한 따뜻한 말을 적으세요.
❻ 화환에 하트를 배열해 보고, 모양이 마음에 들면 딱풀로 화환을 따라 하트를 붙이세요.
❼ 작업이 다 끝나고 풀이 마르면, 각 학생이 돌아가며 화환에 적힌 따뜻한 말을 소리 내어 읽고, 나머지 학생들은 그 화환을 받을 주인공이 누구인지 맞혀 보세요. 누구인지 맞히면 주인공에게 그 화환을 주세요.
따뜻한 마음을 지닌 이들에게 여러분도 따뜻한 마음을 담아 이 선물을 전해 주세요!
보배로운 말씀
“이제 여호와께서 여러분에게 은혜와 진리를 베푸시기 바라오. 나도 여러분의 선한 일을 갚아 주겠소”(사무엘하 2장 6절, 쉬운성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