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0
2020년 11월 30일~12월 3일에 온라인으로 개최한 제17회 재림교회 글로벌 인터넷(GAiN) 대회 참가자 수. 전 세계 곳곳에서 접속한 참가자들은 테크놀러지와 미디어를 활용해 복음을 전한 감동적인 증언을 접하고 실제적인 교육도 받았다. 대회 콘텐츠는 영어, 프랑스어, 에스파냐어, 포르투갈어로 이용 가능하다.
“이것은 재림교회만의 사안이 아니라 종교적 성일을 준수하는 모든 사람에게 유익한 판결입니다. 이 판결은 종교의 자유가 개인의 권리이자 인간 모두가 동등하게 누려야 할 권리라는 우리의 확신을 부각시켜 줍니다.”
– 엘리오 카르나살레 남미지회 홍보·종교자유부장, 안식일 준수를 보호하는 브라질 대법원의 최근 판결에 대해 언급하며.
교인 서포터
대총회에서는 ‘지난 12개월 동안 다른 교우의 영적 성장을 얼마나 자주 도와주었는가?’라는 질문으로 2017~18년 교인 설문을 실시했다.
주 1회 이상
매주
거의 매주
월 1회
최소한 분기에 1회
1~2번
한 번도 없음
출처: 자료·통계연구사무소 평가 팀, 앤드루스 대학 메타-분석 연구 팀, 참가자 총 56,827명
“모슬렘을 비난하는 교인들이 있는데 이것은 그리스도의 뜻이 아닙니다. 우리는 모슬렘 이웃과 가깝게 지내면서 예수님의 사랑을 전해야 합니다.”
그레이터시드니합회의 중동 관계 자원봉사부장인 에디슨 아크라위는 호주의 모슬렘들에게 복을 끼쳐야 한다고 말했다. 호주에 사는 아랍어 사용자는 약 32만 2,000명이다.
“마르시아는 온라인으로 저에게 성경을 배운 첫 번째 학생이에요. 마르시아의 침례식에서 직접 만났을 때 뛸듯이 기뻤어요.”
– 브라질 프르토알레그레 중앙교회의 성경 교사 로날두 하우젠, 자신의 온라인 성경 공부에 참석한 마르시아 히베이루를 오프라인에서 직접 만난 소감을 전하면서. 마르시아는 2020년 11월 14일에 침례를 받았다.
“설교하면서 저 역시 배웠어요.”
– 미국 미시간 잉크스터에 있는 피터슨-워런 학교의 6학년생 드웨인, 레이크유니언합회 네 곳의 초등학교 학생들이 인도한 온라인 전도회에 설교자로 참가했던 소감을 전하면서.
330
재림교회 개발·구호기구(Adventist Development and Relief Agency, ADRA)와 루마니아의 여러 자원봉사자가 취약 계층을 위해 벌인 운동 ‘마침내 집’을 통해 지난 15년간 지어진 집의 수. 330번째 집에는 담보비타 발레아룽가-크리코브에 사는 가브리엘과 베로니카 치슈마르 및 두 자녀가 입주했다.
“용서는 선택이자 여행입니다. 트라우마는 마음과 생각에 접착제처럼 붙어 있기 때문에 끊임없이 베풀어야 해요. 상처 입은 사람을 불쌍하게 대하세요. 온갖 힘을 다해 학대를 예방하세요. 우리는 잘못된 것에 책임을 져야 합니다.”
메리 드무스, 저술가이자 2020년 11월에 북미지회에서 주최한 ‘엔드 잇 나우’ 학대 방지 온라인 회담의 기조 연설자.
옐페악숀
전통적으로 연말기도주일에 이어지는 아드라 수확 운동의 노르웨이어 명칭. 2020년에 노르웨이의 재림교회, 아드라, 호프 채널에서는 2시간짜리 양방향 프로그램을 제작해 그림, 사진, 도서 경매와 아프리카·미얀마를 위한 아드라 프로젝트 홍보 및 기금 마련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