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적으로 대면 모임이 금지됐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 이후 몽골의 교회 대부분이 폐쇄되어 하나님과 관계가 멀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어려운 시기에 신앙이 약해진 교인이 많습니다.”
– 몽골대회 미디어 선교사인 산사르체체그 알탄툴, 몽골대회의 첫 온라인 야영회에 관하여 언급하며. 감염병의 세계적 대유행으로 2020~21년에 전국 야영회가 취소됐다. 온라인 야영회에서는 여성, 가족, 건강, 어린이, 미디어 및 안식일학교 사역을 중심으로 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토크쇼, 영화, 어린이 시간 및 운동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300
미국 재림교회 미디어 사역 ‘잇 이스 리튼(It Is Written)’의 에스파냐어 프로그램인 ‘에크리스토 에스타’의 소규모 팀이 과테말라를 방문하여 정수기를 절실히 필요로 하는 지역 사회에 정수기 필터를 배포했다. 모유타에서는 300가구에 정수기 필터를 나눠 주었다. 봉사 팀은 정수기 필터를 배포하고 특별한 메시지를 전했다. “하나님은 모유타 사람들을 사랑합니다. 여러분은 잊히지 않았습니다. 이 물을 마실 때마다 여러분에게 생명의 물을 주겠다고 약속한 예수님을 기억하세요. 예수님께서 주시는 생명의 물을 마시면 다시는 목마르지 않을 것입니다. 예수님의 사랑을 믿으세요.”
11
파푸아뉴기니 동부 뉴브리튼에서 아드라와 뉴브리튼대회 및 뉴아일랜드대회의 지원을 받아 지역 교회가 주최한 성인 문맹 극복 프로그램을 졸업한 학생 수. 이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에게 읽고, 쓰고, 계산하고, 곱하고, 나누는 방법을 가르쳐서 맨드레스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하도록 계획되었다. 본 교육에서는 가정 살림, 가족 계획, 성폭력 예방, 아동 보호, 가족 건강, 환경 보존, 오염 방지, 인권 및 사법 제도와 같은 문제도 다뤘다.
선교사
선교사들에게 다음과 같은 설문을 실시했다.
선교지에서 봉사하면서 영적으로 충만해졌던 경험은 얼마나 되는가?
12% 가끔
30% 자주
585 항상
참가자 인원: 144명
출처: 선교지에서 돌아온 선교사들의 예비 조사 결과를 소개한 대총회 총무부와 자료·통계연구소의 자료. 2018년 애번데일 대학교 케빈 페트리와 선교사 연구 팀.
“강당에 침구를 설치했어요. 창고에서 가져온 매트리스가 많았지요. …난민들은 자리를 찾아 매트리스를 깔고 잤습니다. 아직도 여기 저기에 놓인 매트리스를 볼 수 있어요.”
– 캠프 호프의 직원인 에비 코너, 인근 고속도로에서 일어난 산사태로 발이 묶인 여행객 271명에게 제공한 임시 수용소에 대해 언급하며. 미국 국립공영라디오(NPR)는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에서 재림교회가 운영 중인 긴급 보호소에 대해 보도했다. 이 수용소는 2021년 산불과 대규모 홍수 등 일련의 자연재해가 발생하면서 언론의 주목을 받았다. 보호소에서는 집을 잃거나 머물 장소가 필요한 사람들을 여러 차례 지원했고, 일부는 더 장기적인 도움을 받았다.
7.4%
지난 10년간 사모아 재림교회의 평균 침례 성장률은 트랜스-태평양연합회에서 가장 높았다. 지역 사회 사역에 초점을 맞춘 것이 사모아 재림교회 성장에 큰 도움이 됐다. 두 달마다 교회들은 지역 사회 봉사 활동 안식일을 지정해 가정을 방문하고 가족을 위해 기도하며 예배를 드리고 있다. 도움이 필요한 사람이 생기면 주 중에 다시 방문하여 도움을 준다.
“교회와 교회 소그룹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것은 모든 교인의 믿음을 지키는 데 필수적입니다. 젊은이들은 소속감을 느끼고 자신의 유용함을 느끼고 싶어 합니다. ‘데스브라바(개척)+’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기술을 개발하고, 자신들이 매우 좋아하는 소그룹의 일부가 될 수 있도록 약간의 부담감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런 활동들을 통해 청소년들은 기독교적 환경 속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우돌시 주코브스키 남미지회 패스파인더부장, 16세 패스파인더들의 클럽 활동 참여를 북돋는 새로운 프로젝트에 관하여. 본 프로젝트에서는 리더십 교육 참여, 정규 프로그램 그룹 수업, 리더십 역할 수행을 독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