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포커스 동-중앙아프리카지회(ECD)
4,637,159
2021년 10월 31일 현재 동-중앙아프리카지회 교인 수.
195
크리스마스 기간 동안 사파리 방문권을 선물을 받은 케냐의 카자도 재림교회 학교 학생과 구조센터 직원 수. 마라나타 국제 자원봉사단의 단원 66명은 카자도 재림교회 학교에 기숙사를 신축하고 치과 치료가 절실히 필요한 50여 어린이를 대상으로 치과 진료 봉사를 진행했다.
“[지도자들은] 우리 모두에게 가서 복음을 전하라고 호소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아이 윌 고(I Will Go)’의 핵심입니다. 이 부르심이 우리가 하는 모든 활동에 계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 명확한 부르심이 우리 삶의 일부가 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믿기에 우리 모두는 기쁜 마음으로 ‘가겠나이다’라고 말하기 시작했습니다.”
– 블라시우스 루구리 동-중앙아프리카지회장, 2021년 10월에 케냐 나이로비의 지역 교회 본부에서 설교하면서.
“이곳 사람들은 물 때문에 정말 힘들게 살고 있습니다. 고통이 일상입니다. 말라 버린 건조한 강바닥을 파서 겨우 얻은 물로 연명하고 있습니다.”
– 돈 노블 마라나타 국제 자원봉사단장, 케냐 북부 외곽의 매우 건조한 지역에서 우물을 시추하기 위해 약 한 달 동안 탐험한 일을 언급하며. 동-중앙아프리카지회는 5년 전에 마라나타 국제 자원봉사단에게 다사나흐족을 위한 교회를 지어 달라고 요청했다. 2016년에 교회 4곳을 건축하는 동안 마라나타 봉사단은 물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깨달았고 이를 계기로 2021년 11월에 우물 파기 봉사를 시작했다.
120여 명
디지털 장치를 사용한 교수·학습 방법을 배운 교사와 학생 수. 르완다 동부 키레헤 지구의 마하마 난민 캠프에서 운영 중인 본 프로젝트에서는 혁신 기술, 교육 혁신, 디지털 교육 연수를 실시하고 있으며 실시간 수업 교육도 병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