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언의 신 알아가기
나의 신앙 여정
예언의 신 인터넷 사역
“주님, 저는 주님의 것입니다. 저를 써 주소서.” 나는 절망 어린 고뇌와 고통 가운데 하나님께 울부짖었던 그날 밤을 여전히 기억하고 있다. 나는 할 수 있는 것은 다해 보았지만 상처만 가득 남았다. 눈물을 펑펑 흘리며 나는 하나님께 약속했다. “어디로 이끄시든지 가겠습니다.” 엘렌 화잇은 다음과 같이 지혜롭게 권면한다. “기도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연구하고 그분께서 곁에 계심을 믿으면 가장 약한 사람도 살아 계신 그리스도와 연결되어 살 수 있다. 그분께서는 결코 놓치지 않는 손으로 그들을 붙드실 것이다.”1
불과 몇 시간 전에 우리 부부는 백혈병에 희생된 열 살짜리 아들을 묻었다. 고뇌 어린 기도로 수많은 불면의 밤을 보낸 뒤에 하나님과 가까워진 나는 이 믿음의 여정이 나를 어디로 인도하는지 알지 못한 채 그분께 한 가지를 약속했다. 위기 속에서 나는 “진실하고 열렬하게 영혼의 순결을 위하여 간구하라. 마치 육신의 생명이 위기에 놓인 것처럼 간절하고 열렬하게 간구하라.”2라는 말씀을 기억했다.
15개월이 지난 2001년 5월, 나는 가족과 함께 미국으로 가서 치유의 시간을 보냈다. 메릴랜드에 있는 재림교회 고등학교에서 기술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일에 자원봉사자로 합류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엘렌 G. 화잇 유산관리소에서 일하기 위해 면접을 보지 않겠느냐는 요청을 받았다. 이것은 기도의 직접적인 응답이었다. 나는 디지털 사역을 할 수 있게 문을 열어 주시기를 기도하던 중이었다.
6개월 뒤에 나는 엘렌 G. 화잇 유산관리소에서 일을 시작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사랑하신다고 또 가장 유익한 것이 무엇인지를 아신다고 믿으면서.” 언제나 하나님께 신실하고 그분을 신뢰하라. “그러면 자기 길이 아니라 하나님의 길을 택하게 된다.”3
부모의 지도가 중요한 이유
나는 호주에 있는 재림교회 학교 8학년 때 회심했다. 친구들과 함께 통학버스 뒷자리에 앉아 집에 가던 그날을 아직도 기억하고 있다. 그중 몇 녀석이 거슬리는 장난을 시작했다. 나는 버스 앞자리로 걸어가서 모두가 ‘범생이’라고 부르는 친구 옆에 털썩 앉았다. 그는 상당히 놀라워했다. 그날의 결정으로 나는 새로운 삶을 향한 여정을 시작했다. 바로 재림교회의 교육 방식과 일치하는 여정이었다. “마땅히 행할 길을 아이에게 가르치라 그리하면 늙어도 그것을 떠나지 아니하리라”(잠 22:6).
1시간 반가량 학교를 오가는 버스 안에서 여러 주 동안 그 친구와 깊은 대화를 나눴고 우리 둘은 지역 교회 목사님이 가르치는 침례 공부반에 가입하기로 결심했다. 목사님은 우리에게 『정로의 계단』을 건네주셨다. 유엔 건물을 노크하시는 예수님의 그림이 표지에 있는 친숙한 책이었다.
그때가 엘렌 화잇의 책을 스스로 읽은 첫 번째 시간이었다. 한마디 한마디가 마음에 와닿았고 예수님을 따르겠다는 희망과 열망이 생겼다. 14살이었던 나는 다음 구절을 형광펜으로 표시했고 나중에 가장 절실할 때 그 내용을 되새길 수 있었다. “우리는 스스로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온 힘을 다해 그리스도를 의지할 때만 우리는 승리할 수 있고 이 땅에서 그분의 뜻을 행할 수 있다. 그분이 자신의 아버지를 신뢰하신 그대로 우리도 어린아이처럼 단순하게 그분을 신뢰해야 한다.”4
언제나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따르라
21년 뒤 새 사무실에서 엘렌 화잇의 서적들이 놓인 책장을 바라보다가 나는 내가 가장 좋아하고 눈에 확 띄는 『정로의 계단』을 향해 손을 뻗었다. 그것을 넘겨 보다가 오래전에 내 신앙 여정을 시작하게 했던 인용 구절을 마주했다. 하나님이 나를 엘렌 G. 화잇 유산관리소로 이끄신 일에 감사했다.
나의 첫 번째 업무는 빛의 선물 즉 엘렌 화잇의 서적들을 전하기 위한 새로운 전략을 개발하는 일이었다. 하나님의 은혜로 유산관리소는 현재 3개 웹사이트와 4개 엘렌 화잇 서적 앱을 운영하고 있으며(아래 설명 참조) 2021년에 200개국에서 약 9,200만 명이 이들 사이트를 방문했다. 엘렌 화잇은 “나의 글들은 계속해서 말할 것이고 그 일은 시간이 존속하는 한 계속 진척될 것”5이라고 진술했다.
엘렌 화잇 온라인 자료
각 웹사이트는 서로 다른 사역에 초점을 두고 있다. 접속 횟수가 가장 높은 egwwritings.org에서는 엘렌 화잇의 글과 역사 자료를 광범위하게 보유하고 있다. 문서, 정기 간행물, 소책자 등이 2,908권에 이르며 디지털 자료로 80만 1,331쪽 분량이다.
ellenwhite.org는 완벽한 디지털 자료연구센터이다. 자주 받는 질문에 대한 1,895가지 답변, 6,570가지 기사 및 문서, 5만 3,330개에 이르는 서신과 유산관리소 문서, 6,988가지 사진, 방문객을 위한 온라인 투어, 전 세계의 23개 지부와 연구소, 교사들을 위한 교안도 제공한다. 또 개척자 모험 부스에는 어린이를 위한 활동, 이야기, 게임이 가득하다.
whiteestate.org는 엘렌 화잇의 생애와 사역, 엘렌 G. 화잇 유산관리소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 엘렌 G. 화잇과 그의 예언 사역에 대해 궁금한 핵심 질문에 답해 주고 있다. 엘렌 화잇의 서적, 전자책, 오디오북도 이용할 수 있다. 하나님께서는 내 인생의 위기를 활용하셔서 그분의 목적이 이루어지게 하셨고 전 세계 수백만 이용자가 엘렌 화잇의 저술에 접속하게 하셨다. 이 메시지로 내 삶이 바뀌었고 여러분의 삶도 그렇게 될 수 있다.
다음 말씀을 명심하라. “하나님의 자녀들이 시작부터 마지막까지를 내다보고 하나님의 동역자로서 자신이 얼마나 영광스러운 뜻을 성취하고 있는지를 분별할 수 있다면, 하나님은 그들이 인도받기 원하는 길로 그들을 인도하실 것이다.”6
1『치료봉사』, 182
2『교회증언 1권』, 163
3『복음교역자』, 259
4『인류의 빛』,101
5『교회증언 9권』, 7
6『치료봉사』, 479
대릴 톰슨 대총회 엘렌 G. 화잇 유산관리소 미디어 사역 부부장이다.
사이드바
온라인 자료
엘렌 화잇의 저술: 단행본 120권, 기도력 21권, 정기 간행물 77종, 소책자 203종, 편지 및 원고 25권, 전기 9권, 14개국 언어로 된 500가지 오디오북과 전자책.
참고 자료: 재림교회 기본교리, 엘렌 G. 화잇 사전, 어린이 이야기, 예언의 신 참고 서적, 엘렌 G. 화잇 연구 지침, 엘렌 G. 화잇 서적 주제별 색인, 역사 자료 등.
성경: 성경 14가지, 성구사전 5가지, 성경사전 4가지, 주석 20가지, 6가지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 성경 색인들.
재림교회 개척자들과 관련한 도서: 개척자들의 서적 581가지, 정기 간행물 55가지, 기타 주제 21가지, 최근 저술가 19명.
예언의 신 무료 앱
안드로이드용: ‘EGW Writings 2’(구글플레이)
애플iOS용: ‘EGW Writings 2’(앱스토어)
맥OS용: ‘EGW Writings’(앱스토어)
윈도우용: ‘EGW Writings’(윈도우 스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