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있는 십 대들이 지금 자신들의 지역과 더 넓게는 교회 전역에서 교회의 중요한 리더가 될 것임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십 대들의 삶에서 성령의 역사를 느끼며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 우리 모두는 정말 신나는 마음으로 이 자리를 떠납니다. 잊지 못할 한 주였습니다.”
– 제프 파커 호주연합회 청소년부장, 십 대 리더십 훈련 행사인 CHOSEN 컨퍼런스에서. 9개 호주 합회를 대표하는 14~16세 십 대 60여 명이 7월 4~8일, 브리즈번에서 개최된 제7회 CHOSEN 컨퍼런스에 참석했다. 컨퍼런스 주최자들은 지역 목회자들과 교회 지도자들에게 지도자로 촉망되는 십 대들이 프로그램에 참석하도록 추천달라고 요청했다. 프로그램에 참석한 십 대들은 재림교회의 미래 지도자가 될 수 있도록 멘토링과 영적 격려와 훈련을 받았다.
30년
1000명선교사 운동(1000MM)이 진행된 햇수. 1000명선교사 운동은 필리핀의 발루바드 실랑에 위치한 선교 활동 기관이다. 1992년에 첫 번째 선교사가 파송되면서 세계 여러 지역으로 선교사를 파송하는 1000명선교사 운동이 시작됐다.
종말 예언
마지막 때의 예언에 관한 재림교회의 가르침을 어느 정도까지 받아들이는지 재림교인들에게 물었다.
2 % 받아들이지 않는다.
2 % 상당히 미심쩍다.
9% 의문스러운 부분이 있다.
21% 교회에서 가르치니까 믿는다.
66% 전심으로 믿는다.
참가자: 54,572명
출처: 2017~18 전 세계 교인 조사, 50-51
주소: https://bit.ly/3FrAKKX
200여 명
남아태지회 건강 정상 회담에 참석한 건강 지도자, 교수, 의료인 수. 올해는 필리핀 레가스피 비콜 지역에서 8월 23~25일에 개최했다. 3일간 진행된 회의에서는 전문적인 교류, 새로운 건강 사역 트렌드 습득 및 최신 과학적 발견과 성경의 연계 등에 중점을 두었다. 또 의료인들을 생활 습관 전도인으로 준비시키고 세계적인 건강 이슈에 초점을 맞추면서 포괄적인 건강 사역을 진행할 필요가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지도자들은 모임에서 배운 지식을 활용해 사람들에게 유익을 베풀자고 격려했다.
“우리가 진행하고 있는 핵심 프로젝트 중 하나는 ‘월동 준비’ 프로젝트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파괴된 창문과 문을 수리해 겨울 추위에 대비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겨울이 곧 다가오므로 집을 수리하지 않으면 사람들이 추위로 어려움을 겪을 것입니다.”
– 그레그 영, 아드라 남태평양 책임자. 우크라이나 분쟁의 희생자를 돕기 위해 약 한 달 동안 진행되는 활동에 대하여. 전쟁 피해로 황폐화된 곳에서 아드라는 희생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피난처, 식량 및 물, 현금 지원, 대피 및 운송 수단을 통해 우크라이나인 300만여 명을 도왔다.
05
뉴스 브리프
“복음의 빛을 받았기 때문에 예수님께 자신의 삶을 바치고자 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전하고 선교 사업을 발전시켜야 합니다. 우리 교회는 계속 전진하고 있으며 침례를 줄 때만 멈춥니다. 우리는 교회 지도자, 목회자, 평신도로서 더 많은 사람에게 구원의 메시지를 나누기 위해 끝까지 헌신해야 합니다.”
– 엘리 헨리, 인터-아메리카지회장, 8월 초 파나마시티에서 650여 평신도 전도자와 교회 지도자들이 참석한 인터-아메리카지회 평신도 축제 마지막 날에.
3,000여 명
8월 12일, 바누아투의 수도 포트 빌라에서 남태평양 재림교회 교육 1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행진한 사람들의 수. 바누아투대회와 아드라 직원들, 학생, 학부모, 에파테 지역 다섯 곳의 재림교회 학교 직원들, 타 교단의 지도자들과 국가 및 지방 정부 공무원들이 축하 행사에 참여했다.
20,000여 명
베네수엘라의 모든 주에서 수십 가지 봉사 활동으로 응원과 희망을 전한 베네수엘라 재림교인 수. ‘베네수엘라에 가까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제6회 연례 행사에는 젊은이들과 노인들이 갖가지 어려움으로 고통받는 수많은 사람에게 기쁨을 전하는 일에 동참했다.